아래에서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고 우대 금리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
- 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 : KB국민은행(금융상품 페이지)
아무튼 미연준에서 테이퍼링 시행을 계속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금리 인상은 불가피한 상황인것 같습니다. 어쨌든 현금을 선호하는 분들과 목돈 저축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이자 좋은 상품이 나왔는데요!
바로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입니다. 2%가 뭐야? 라고 하실수도 있지만, 작년까지만 해도 1%중후반대 예적금 상품밖에 없었고 특판으로 겨우 2% 적금들이 나왔었기 때문에 2% 적금상품이 반가울수 밖에 없지요
내맘대로 적금 금리
내맘대로 적금은 자유적립식입니다. 말그대로 적금 계약기간 내에 원할 때마다 돈을 넣을수 있습니다. 물론 정액적립식도 가능합니다. 일정 금액을 넣는 방식이 이자가 0.05%정도 높긴한데요!개인적으로는 직접 돈을 넣는 방식이 목돈을 모으는데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돈을 모으기로 마음을 먹은 이상 일정 금액+@로 넣겠다는 마음으로 특히 커피 한잔 안먹고 적금해야지 라는 생각이라면 그날 적금통장으로 입금 시킬수도 있으니깐요!
어쨌거나 1년을 기준으로 보면 자유적립식의 경우 1.30%, 정액적립식의 경우 1.35%의 이자를 제공합니다. 어? 아까 2%라면서요! 라고 물으실수 있는데요~ 우대금리가 적용되면 이자를 더 받을수 있습니다.
내맘대로 적금 우대이율 조건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의 우대이율은 총 9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중복이 가능하고, 해당하는 조건이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수 있는데요! 주거래은행으로 국민은행을 사용중이라면 어렵지 않게 우대받으실수 있습니다.급여이체, 카드결제계좌, 자동이체 저축, 아파트관리비 이체, KB스타뱅킹 이체, 장기거래(5년 이상), 주택청약저축 통장은 사실 주거래 은행이라면 대부분 해당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우대를 받을수 있습니다.
위에서 제외된 첫 거래(적금 가입시 예적금 상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와 소중한 날(신규 가입시 의미있는 날을 입력하고 해당일이 적금 계약기간 이내)의 경우는 상황에 따라 애매하지만 이 또한 거의 다 받을수 있는 조건입니다.
우대금리는 내 맘대로 적금이라는 이름답게 9가지 항목 중 6가지만 충족하면 최대 연 0.6%까지 우대이율 혜택을 누릴수 있으니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각각 연 0.1%씩 추가, 최고 연 0.6%)
다양한 보험 서비스(무료가입 혜택)
KB국민은행 내맘대로 적금에 가입하면 휴대폰, 피싱(예방), 교통, 여행에 대한 보험 서비스를 무료로 누릴수 있습니다. 자유적립식이든 정액적립식이든 상관없이 적금에 가입하면 4종의 보험 중 선택해서 가입 가능합니다.최소 금액인 1만원 이상 저축하는 분이라면 계약기간 동안 선택한 보험이 유지됩니다. 자동으로 가입되진 않고 고객이 직접 상품 요건을 설계하여 가입할 수 있는 비대면채널 전용 DIY형 상품입니다.
보험가입대상은 신규 시 보험가입 및 개인신용정보의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고객에 한해 가능하고, 보장기간은 적금신규 다음날로 하며, 보험개시일로부터 1년입니다. 적금 해지시에는 당연히 제공 중단됩니다.
- 휴대폰 보상 : 최대 30만원(액정파손 제외)
- 피싱 예방 : 최대 1천만원(피해액의 70% 해당)
- 교통사고 : 최대 2~3천만원(사망 또는 후유장애)
- 여행 : 최대 1천~1억원(입원,후유장애,사망)
아무리 티끌모아 티끌이라는 농담섞인 말들이 나오는 요즘이지만, 목돈이 있어야 투자도 할 수있고 요즘같이 불확실성과 금리가 높은 시기에 저축을 통해서 목돈마련 하는 기회로 삼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