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 디딤돌 적금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계층의 금리우대형 상품인 WELCOME 디딤돌적금의 금리가 최대 4.8%로 알려지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디딤돌적금 가입대상과 계약기간, 금리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ELCOME 디딤돌 적금

디딤돌 적금은 웰컴저축은행에서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경제적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금리우대 적금 상품입니다.

가입현황을 보면 남성(43.5%)보다 여성(56.5%)의 비율이 높고, 20대(26.9%)의 가입 비율이 높은 걸로 봐서 <2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고금리 적금>으로 요약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나라 20대 여성의 경우 상품을 구매하기전에 수십개의 상품을 비교하고 후기까지 꼼꼼히 들여다보는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녀들의 선택을 받은 적금이기에 저 역시 추천드리는 상품입니다.

디딤돌 적금 가입대상

시중 은행에서 볼 수 없는 최대 4.8%의 고금리 적금 상품이기에 '누구나'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은 아닙니다. 신청전 가입대상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가입대상 증빙서류 비 고
기초생활수급자 수급자 증명서 가입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 발급분만 유효
소년소녀가장 소년소녀가장 확인서
북한이탈주민 북한이탈주민 등록 확인서
차상위계층 중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한부모 가족지원 보호대상자 한부모가족증명서
장애인연금, 장애(아동)수당 대상자 장애인연금, 장애(아동)수당 대상자 확인서

가입대상자는 총 6개로 구분되어 있으며, 본인부담경감대상자란 희귀난치성/중증질환자, 만성질환자, 18세 미만인 자 중 소득인정액 기준과 부양의무자 기준(부양요건)을 갖춘 사람을 의미합니다.

디딤돌 적금 가입은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 신규가입이 가능하니 최근 3개월 내 출력한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웰컴저축은행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계약기간 가입금액

  • 계약기간 : 12개월(1년)
  • 가입금액 : 매월 1만원 이상 30만원 이하
디딤돌적금은 1년(12개월) 가입을 원칙으로 매월 1만원~30만원 사이 동일한 금액을 적금하게 됩니다. 자유식이 아니라 정액식 적금입니다.

디딤돌 적금 금리

구분 연금리
기본금리 12개월 1.60%
우대금리 만기해지 시 적용 3.20%p

22년 4월 기준 기본금리는 연 1.60%+ 우대금리(만기해지 시 적용) 연 3.20%p를 합쳐 최대 4.8%의 고금리 적금 상품입니다. 만기 후에는 1개월을 기준으로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고시된 금리가 적용됩니다.


중도해지 금리

12개월이라는 시간이 짧으면 짧고, 길면 긴데 만기 이전 해지할 경우에는 계약한 금리보다 낮은 중도해지금리가 적용됩니다.

저축은행 입장에서는 가입자의 돈을 이용해서 투자나 대출을 할 생각이었는데 일찍 해약했으니 정상금리보다는 낮을수 밖에 없습니다.

다만, 아래의 특별한 사유로 중도해지를 하게 될 경우에는 가입당시 기본금리+우대금리가 모두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 사유에 적용된다면 반드시 증빙서류를 제출해서 금리 혜택을 그대로 누리시기 바랍니다.

특별중도해지 증빙서류

구분 증빙서류
필수 예금주 - 특별해지사유 당사자 간 관계증빙서류(가족관계증명서 등)
상황별
제출
서류
결혼 청첩장, 예식장 계약서, 혼인신고서 중 택1
출산 산모수첩, 의사소견서, 출생증명서 중 택1
입원 입원확인서
입학 취학통지서, 배정통지서, 합격통지서 등(초등학교 이상)
주택구입(임차) 매매계약서 또는 임차계약서
사망 사망진단서, 사망자 기본증명서 중 택1

21년 1월 부로 근로장려금 수급자가 WELCOME 디딤돌 적금 대상자에서 제외되어 아쉽지만, 그럼에도불구하고 기초생활수급자 등 사회적 배려계층에 큰 도움이 되고 있는 웰컴저축은행 디딤돌 적금이기에 대상여부를 확인해서 꼭 가입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