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다운로드(Microsoft365 무료 버전) 최신정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사의 엑셀 프로그램은 사무용 작업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엑셀 무료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 파일 열기(.xlsx .xls)

엑셀(EXCEL) 프로그램은 과거에는 단품으로 구입이 가능했으나, 최근에는 오피스365를 거쳐 마이크로소프트365로 리뉴얼되면서 패키지로 구입이 가능합니다.

즉, 엑셀만 단독으로 설치할수 없기 때문에 파워포인트, 워드, 아웃룩 등과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모두 설치한 후에 엑셀을 사용해야 합니다.


엑셀 뷰어

그래서 이러한 번거로움 때문에 엑셀 파일을 보기만 하실 분들은 엑셀 프로그램을 다운받기 보다 용량도 작고, 빠른 엑셀 뷰어(Excel Viewer)를 받으시는 것이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 뷰어 : 파일열기와 인쇄가 가능하지만, 편집기능 없음
  • 엑셀 : 편집부터 저장, 새파일 작성 등 모든 기능 가능
만약, 엑셀 파일 열기가 아닌 새파일 작성과 편집 기능 사용이 필요하다면 마이크로소프트365 무료버전을 이용하면 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365 무료버전

  •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 바로가기
앞서 설명드린대로 엑셀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패키지로 다운받아 무료 설치를 해야합니다.

먼저, 마이크로소프트365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Microsoft365의 무료 생산성 앱 및 도구라는 제목과 함께 <무료 등록>이라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무료버전

이 버튼을 눌러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아래에 있는 <Microsoft 계정이 이미 있으신가요? 로그인하여 사용>글자를 누르면 'Excel > 브라우저에서 Excel 시작'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PC에 있는 파일을 비롯해서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으며, 편집과 저장이 자유롭기 때문에 뷰어 외에 무료로 엑셀을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께 유용할 것 같습니다.

3. 엑셀2010(EXCEL2010) 다운로드

Microsoft 365 패밀리 Microsoft 365 개인용
11만 4,500원/1년(최대 6인) 8만 9,000원/1년(최대 1인)
최대 6TB 클라우드 저장소 제공 1TB의 저장소 제공

PC에 설치하여 엑셀(EXCEL) 프로그램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유료 결제를 해야 합니다. 개인용 요금제는 1인과 최대 6인 요금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인 요금제의 경우 연 89,000원으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들을 모두 이용가능하고, 클라우드 저장소는 1TB를 제공합니다.

최대 6인까지 이용가능한 패밀리 요금제는 연 114,500원으로 연 단위 결제가 월 결제보다 28,300원 저렴하여 가족, 지인, 친구끼리 이용하기에 경제적이면서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입니다.


엑셀

만약 유료 결제를 통해 엑셀 프로그램 이용이 부담스럽다면 과거 출시되었던 엑셀2010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받아 사용하시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단점으로는 보안 업데이트가 종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파일 편집과 저장, 그밖에 기능 사용은 가능하나 PC관리를 잘 해야된다는 점이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