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일 바로가기(@hanmail.net)

한메일 바로가기(@hamail.net)

지금은 가입할 수 없는 011,018 핸드폰 번호와 같이 1997년 5월 최초의 무료 웹메일 서비스를 제공했던 한메일 주소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아래에서 한메일 바로가기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메일 바로가기

한메일은 2011년 5월 26일을 기점으로 다음(Daum) 메일로 새롭게 리뉴얼 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긴 @hanmail.net이 아닌 @daum.net으로 변경되었는데요!


한메일이 다음에 흡수되면서 한메일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Daum 메일을 통해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는 위 링크를 통해 접속 가능합니다.

2. 한메일 주의사항

한메일이 다음 메일로 변경되면서 한메일 주소가 사라졌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요! 계정은 통합되었지만, 한메일 주소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메일을 발송할 때는 아이디@daum.net의 주소가 사용되지만, 메일을 받을 때는 기존의 아이디@hanamil.net 주소로 받아도 다음 메일로 연결되기 때문에 다른 분들께 메일주소를 알려줄 때 한메일 주소를 알려줘도 괜찮습니다.

3. 한메일(hanmail)의 역사

  • 한메일(hanmail.net) 탄생 : 1997년 5월
  • 다음(Daum) 메일 통합 : 2011년 5월
  • 다음 로그인방식 카카오계정 통합 : 2021년 11월
1997년 5월 국내 최초 인터넷 메일(Mail) 서비스 시대를 열었던 한메일 덕분에 1인 1메일이 정착하게 되었고 인터넷 우편함을 통해 안부를 묻게 되었습니다.

우표를 붙이고, 주소를 작성하는 우편 문화가 간편한 인터넷 주소를 통해 편지가 전달되면서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다음메일과 통합

한메일(hanmail)에서 다음(Daum mail)로 변경되면서 @daum.net으로 짧은 메일 주소를 새롭게 사용하게 되었고, 도메인 서비스와 외부메일 계정 발송 등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들을 제공하였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오랫동안 한메일을 사용하신 분들을 위해서 @hanmail.net 기존 주소를 유지시켜두어 한메일로 들어오는 메일 수신이 가능하도록 한 부분은 수십년 간 한메일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한 배려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음 로그인 방식, 카카오로 통합

2016년 10월에는 카카오톡 출시와 더불어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이 전국민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Daum mail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이미지검색과 스킨 적용 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1일 부로 다음(Daum) 로그인 방식이 카카오계정으로 통합되었고, 카카오톡에서 메일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한 만큼 앞으로는 카카오(@kakao.com)메일로 흡수 통합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다음 이전

bottom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