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출시했던 안심주머니 앱이 주택금융포털로 22년 4월 13일 자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주택 정보조회 및 금융상품 신청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주택금융공사(HF)의 주택금융포털 앱은 조회부터 신청까지 가능해져서 서민들의 내집마련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주택금융포털 앱(App) 다운로드

주택금융공사는 2020년 주택금융 종합포털 앱 구축을 시작으로 21년 하반기에 앱을 출시하려했으나 여러 환경적인 변수로 22년 4월 13일에 앱을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운영되던 안심 주머니 앱은 셀프상담, 대출추천, 대출한도, 주택알리미 등의 단순 계산기와 간단한 정보만 제공되었지만 이번에 출시된 주택금융포털은 주택 금융과 관련된 국민이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았습니다.

주택금융포털 금리할인 쿠폰

기존 안심주머니 앱을 다운받으면 누구나 보금자리론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해서 많은 분들께서 다운로드 하셨는데요!

주택금융포털에서도 금리할인 쿠폰발급은 쭈~욱 이어집니다. 우대금리는 0.02%로 안심주머니 앱과 동일한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발급된 쿠폰번호를 u-보금자리론 신청 시 입력하면 금리할인이 적용되며, 최대 60일까지 유효기간이 있으니 기간을 잘 확인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기간이 지나면 추가발급하시면 됩니다)

주택금융포털 메뉴 소개

부동산 조회부터 상품상담, 대출 신청까지 맞춤형으로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획기적인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또한, 주택금융포털 앱을 통해 들어는 봤지만 조건을 확실히 몰라서 신청 못했던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 전세자금보증, 주택연금 등 다양한 주택금융 신청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뿐만아니라 주택금융 상품 조회는 물론 부동산 규제, 시세 및 실거래가, 연금, 미래 가처분 소득 등을 종합적으로 맞춤형 정보를 서비스합니다.

신용정보원, 금융감독원 등 외부기관 정보와 연계해 각종 규제정보 및 개인별 우대요건 등을 고려한 대출한도 및 대출 시뮬레이션을 제공하여 보다 정확한 자금계획을 세울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부동산', '호갱노노'와 같이 지도 기반 서비스를 탑재하여 부동산 시세와 실거래가 정보, 금융기관 정보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