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형 오피스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가진 MS오피스는 2020년에 업데이트 지원이 종료되면서 월구독형 서비스인 마이크로소프트365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MS오피스2010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어렵게 체험판을 구해서 사용하던 분들이 정품인증 방법에 대해 궁금하다고하여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MS오피스2010 정품인증

MS office2010 Trial 버전의 경우 기능제한 없이 30일 간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한데요! 30일이 지나면 결제 및 인증을 통해 평생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비스 지원이 종료되었고 현재는 구입 할 수 없는 상황이라 체험판 사용기간이 종료되면 더이상 사용할수 없지만 다행히 찾아보니 정품인증 방법이 있었습니다.

정품인증 시 주의사항

체험판을 연장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문제는 MS오피스 프로그램을 임의로 수정하는 일종의 해킹 프로그램의 성격이다보니 바이러스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 내 백신(v3, 알약 등)에 의해 체험판 연장 프로그램이 바이러스로 확인될 경우 연장을 할 수 없으므로 파일을 받기전에 반드시 백신 기능을 끔(OFF)상태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변경하는 방법은 바탕화면 오른쪽 아래 시계 옆 작업중인 프로그램 리스트를 보면, 백신이 실행되고 있을텐데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여 종료 또는 일시중지하면 됩니다.

정품인증 프로그램 다운로드

MS오피스2010 Trial 버전과 마찬가지로 연장 프로그램도 피씨가이드포유라는 해외사이트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하여 Toolkit 다운로드(Download)버튼을 눌러 저장합니다.

정품인증 프로그램은 간단하지만, 사용방법을 읽지않으면 헷갈릴수 있으니 다운로드 링크 밑에 있는 설치 방법을 반드시 읽은 후 다운로드 받으시길 추천드립니다.


링크를 통한 다운로드 불가 시 아래에 사진 아래 피씨가이드포유 사이트 바로가기가 있으니 직접 이동해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피씨가이드포유


저장한 파일은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에 압축파일로 저장됩니다. 알집 등의 압축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압축을 해제한 후 실행 파일을 더블클릭합니다. 

MS오피스2010 정품인증(체험판 연장)방법

압축을 해제하고나면 Microsoft Office 2010 Toolkit이라는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Main 탭을 보면 초록색 글씨의 EZ Activator와 빨간색 글씨의 Uninstall Office라는 글씨가 있는데요~

MS오피스2010 정품인증 프로그램

EZ Activator(초록색 글씨)를 누르면, 윈도우 보안경고창이 나오고 액세스 허용하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인포메이션 상태창(Information Console)에 Office2010 was succesful activated.라는 텍스트가 나오면 체험판 연장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체험판 연장이 완료되고 프로그램 재실행 시 정품인증 알림창이 나오지않게 됩니다. 만약 이렇개 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인증 요구나 에러메세지가 나온다면 안타깝지만 MS오피스2010을 재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은 해결책인데요!

아래에서 MS오피스2010 Trial(체험판)버전에 대해 작성해둔 글이 있으니 참고하여 컴퓨터에 MS오피스2010을 재설치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