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설치없이 무료로 다양한 오피스 문서를 작업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웹(Web)은 좋은 기능을 탑재하고 있지만,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이 현실인데요!

아래에서 한컴오피스 무료사용 가능한 웹(Web)버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한컴스페이스 요금제 

앞서 한컴스페이스의 한컴오피스 Web은 무료로 사용가능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회원가입 시 클라우드 저장공간도 2GB를 제공하기 때문에 웬만한 파일편집은 무리없이 가능합니다.

Freemuim(무료) Pro(개인 유료형) BIZ(기업 유료형)
2GB 제공 / 무료 10GB / 월 4,950원 100GB / 월 8,690원
한글,워드,스프레드시트,프레젠테이션 문서 편집 및 저장가능 무료기능+한컴오피스(설치형), 이지포토 사용가능 1명당 100GB 저장공간 제공

무료를 의미하는 프리(Free)와 고급을 의미하는 프리미엄이 합쳐지면서 Freemium 등급이 만들어졌는데요! 개인의 경우 무료로 이용해도 충분하기 때문에 요금제 비교는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2. 한컴독스(Docs) 회원가입

한컴오피스 웹(Web)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한컴독스 회원가입이 필수입니다. 한컴스페이스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오른쪽 상단의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현재는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상태이므로 로그인 버튼 아래에 있는 회원가입 글자를 눌러줍니다. 회원가입 시 이메일로 가입하게 되며 Google, Facebook, Naver, Dropbox, Apple 계정이 있다면 연동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구글(Google), iOS의 경우 Apple계정 연동을 추천합니다.


회원가입

회원가입 후 자동으로 로그인되면서 한컴오피스 Web으로 접속하게 되고, 웹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한컴오피스 문서를 편집할 수 있게 됩니다.

3. 한컴독스(Docs) 사용방법

한컴독스에 접속하면 한글, 한워드, 한셀, 한쇼의 새 문서를 바로 만들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유용한 서식도 새 문서 옆에 있어서 필요할 경우 서식을 이용한 문서 작성이 용이합니다.

새로운 문서로 파일을 만들고자 한다면 왼쪽 보라색 박스(Box)에 있는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폴더를 만들 것이지, 오피스 문서를 만들 것인지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web

새로 만들기 : 폴더, 한글, 워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문서

폴더를 만드는 이유는 문서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저장할 경우 새로 만든 폴더를 통해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합니다. 가급적 폴더 사용을 권장하며, 폴더 이름 뒤에 날짜를 붙여두면 확인하기 편리합니다.

컴퓨터 내에 있는 파일을 편집하거나 보고 싶다면 <+업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클라우드 저장공간에 업로드 합니다. 저장공간 사용량은 왼쪽 하단에 총 용량/사용 용량으로 표시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한컴오피스 웹을 통해 문서편집은 물론 글꼴, 표, 서식 등 작업 후 저장을 하게 되면 최근 문서 란에 기록되는데 다음 접속 시 원(ONE) 클릭으로 최근에 작업했던 파일을 불러올 수 있으며, 공유 버튼을 통해 지인들에게 즉시 전송이 가능합니다.

공유 : 별도 프로그램 설치없이 파일은 물론 폴더까지 쉽게 공유 가능

PC 뿐만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자유롭게 접속이 가능하고, 간편한 파일 공유 기능으로 한컴오피스 Web는 시간이 지날수록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플랫폼입니다.

이번 기회에 미리 회원가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오피스 문서를 편집, 저장, 공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