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네오(NEO)는 2016년에 출시되었지만, 아직도 ITQ정보기술자격 실기시험 프로그램 활용되고 있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문서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서 한글 네오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글 네오(NEO) 설치사양

보통 한글 프로그램은 출시년도가 뒤에 붙는데 2016년에는 한글 네오(NEO)라는 이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부르기도 어색할 뿐더러 그동안 부르던 방식이 있다보니 한글2016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한글 네오


구성요소 설치 사양
프로세서 Intel Core 2 Duo 또는 동급 프로세서
메모리 2GB
설치공간 4GB 이상
디스플레이 해상도 1366X768 이상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에서는 대부분 설치 가능하지만, 만약 구형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메모리와 설치공간을 잘 확인하여 한글 네오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 한글 네오 다운로드

한글 다운로드는 한글과 컴퓨터 공식 웹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공식 웹사이트 메인 화면에서 아래에 보면 다운로드 센터라는 텍스트를 누르면 다운로드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무료 다운로드 전체 현황에서 전체를 한글로 바꿔주고, 버전 선택을 NEO로 한 후 검색을 누르면 한글 네오 버전에 대한 다운로드가 검색되어 제공됩니다.

한글 네오 다운로드

한글 네오에 대한 다운로드는 패치파일(기능/보안)만 제공되고 있으며, 최근 업데이트는 2021년 12월 21일로 네오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 지원이 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글 네오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는 한글2022 출시로 인해 더이상 제공되지 않고 있지않기 때문에 가급적 한글2022 다운로드를 통해서 사용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3. 한글 네오 무료설치

한글2016 네오버전 설치방법은 총 4단계의 과정을 거칩니다.
  1. 사용권 조항 보기(설치 동의)
  2. 한글 네오 프로그램 설치
  3. 한컴 기본 설정 : 기본 값으로 설정
  4. 재부팅 후 프로그램 실행
한글 네오를 다운로드 받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함으로써 설치가 진행됩니다. 동의함에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글 네오 무료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한글 네오 기본 설정으로 넘어갑니다. 기본 값으로 설정하거나 사용자 설정을 통해 사용자에게 필요한 환경 설정만 선택하여 설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기본 값으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한글2016 설정이 완료되면 설정 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기본 설정을 마치면 한글 네오 무료설치가 완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