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17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삭제할 수 없는 프로그램은 아마도 오피스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문서 작성, 편집에 이르기 까지 컴퓨터 필수 프로그램인데요! 특히 엑셀은 필수 중에 필수인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엑셀2017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엑셀2017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

엑셀2017은 MS오피스2017 패키지로 출시되어 많은 회사, 학교, 관공서 등에서 활용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익숙함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엑셀2017 버전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엑셀2017

엑셀2017은 마이크로소프트365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오피스2017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는데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365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엑셀2017 요금제

마이크로소프트365로 바뀌면서 프로그램 설치 방식이 인터넷을 통한 방식으로 바뀌었고, 결제 방식 또한 1년 요금제로 변경되었습니다. 가정용에 한해 평생사용이 가능하지만 10만원 후반대 요금으로 비싼 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365 요금제 비교표
패밀리 요금제 퍼스널 요금제 가정용(Home)
119,000원/1년 89,000원/1년 179,000원/평생

2. 엑셀2017 호환프로그램

엑셀2017 버전을 대체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엑셀 웹(Web)버전을 사용하거나 폴라리스 오피스와 같은 엑셀(EXCEL) 호환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순히 엑셀 파일을 열거나 인쇄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이 필요한 거라면 엑셀 뷰어를 설치해도 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엑셀 뷰어에도 있으니 고민하지 말고 엑셀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기 바랍니다.

아래 다운로드는 구글(Google) 로그인 필요(이유 : 구글 드라이브 사용)

엑셀 뷰어


다시 엑셀 웹(Web)버전과 폴라리스 오피스로 돌아와서 둘 중 하나를 사용하라고 한다면 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엑셀 웹버전을 사용 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엑셀을 만든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인데요!

엑셀 웹(Web)버전 사용방법

엑셀 웹버전을 사용하기 위한 준비물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 계정이 필요합니다. 계정은 회원가입과 동시에 제공되며, 무료로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Micosoft 무료회원 혜택 : 엑셀 웹버전 사용, 원드라이브(클라우드) 5GB 무료 제공
 
엑셀 웹버전


위 링크를 이용해서 회원가입을 하면 즉시 엑셀 웹버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엑셀 웹버전에 접속하면 실제 엑셀과 동일한 화면에서 문서 작성 및 편집, 저장이 가능합니다.

새 빈 통합문서를 누르면 스프레드시트가 열리면서 문서 작성이 가능하고, 작업한 파일은 무료로 제공되는 5GB의 원드라이브(OneDrive)에 저장되어 언제 어디서나 수정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사용하기

엑셀 호환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폴라리스 오피스는 컴퓨터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어플로도 유명합니다. 일부 광고가 포함된 무료버전이긴 하지만 로그인과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가능한 점은 매우 큰 장점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 웹버전


마이크로소프트 웹버전의 경우 로그인이 필요하지만, 폴라리스 오피스는 로그인 없이 한글, 엑셀, 슬라이드(PPT), 워드 웹버전을 제공하고 있어 국내 사용자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설치형 폴라리스 오피스의 경우 인터넷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웹버전과 달리 안정적으로 문서작성이 가능하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비롯해 한글(HWPX)까지 지원하여 확장성이 우수합니다.

무엇보다 국내 소프트웨어 회사가 제작한 프로그램으로 엑셀2017 대체프로그램이라는 타이틀을 떠나 많은 국내 사용자들이 이용함으로써 한발짝 도약하여 새로운 오피스 프로그램 제작까지 이뤄졌으면 하는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엑셀2017 무료설치 및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봤고, 엑셀2017을 대신할 호환프로그램 두가지를 함께 알아봤습니다. 가능하면 국산 프로그램인 폴라리스 오피스 많은 성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