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클린 다운로드 v.1.5.1 최신 버전

PC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Goclean)은 인터넷, 부팅이 느릴 때 사용하기 적합한 유틸리티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서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클린 설치 사양

고클린은 윈도우즈 운영체제 최적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고사양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컴퓨터에서 작동 가능하기 때문에 특별히 신경 쓸 부분은 없어보입니다.

구성요소 설치 사양
카테고리 유틸리티 / 보안
프로세서 1.6Ghz 이상 프로세서
메모리 256MB 이상
설치공간 4.4MB 이상


고클린 프로그램 설치

2. 고클린 무료 다운받기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방법은 고베스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현재는 1.5.1버전까지 출시된 상태이고, 공개 자료이기 때문에 별도의 요금이 없는 무료 소프트웨어입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위치

먼저 고베스트(gobest.kr)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중앙에 <고클린 다운로드 151버전>이라고 배너가 보입니다. 클릭하게 되면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갤럭시(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고클린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해서 고클린을 검색하거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후 사용하면 됩니다.
 

3. 고클린 설치 방법

  1. 고클린 사용권 계약(프로그램 설치 동의)
  2. 구성요소 선택(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등)
  3. 고클린 설치 위치 선택 
고클린 무료설치 방법은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 고클린 설치파일(gocleansetup151.exe)을 실행하면 됩니다. 파일크기는 약 2MB, 설치공간은 4.4MB로 매우 작은 편입니다.

고클린 설치가 진행되면 사용권 계약에 동의하고, 구성요소를 선택하게 됩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생성, 그룹 생성 등 사용자 선택이 가능하고, 이어서 고클린 설치 위치(폴더)를 선택합니다.

설치 위치 선택까지 완료했으면 고클린이 컴퓨터에 설치되고, 고클린 실행이 되면 윈도우즈 최적화를 클릭 한번에 할 수 있습니다.

악성코드 제거 및 시작프로그램 정리를 통해 빠른 부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고클린! 유용하게 잘 사용하셔서 즐거운 인터넷 라이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