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험 가입 정보

2년 전 직장에서 단체보험 가입이 가능해서 보험비도 절약할 겸 갈아탔는데 생각보다 싼게 비지떡이라고 보상 조건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알아본 실비보험이 삼성화재 다이렉트였는데요!

제가 가입해서 현재 유지 중인 삼성화재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험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실비보험은 다이렉트로 가입

보험설계사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직까지 아는 분들을 통해서 보험가입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럴 경우 판매 수수료가 보험설계사에게 지불되면서 보험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가입가능한 다이렉트 실손의료비 보험에 가입해야 조금이라도 월 보험료를 아낄 수 있습니다. 

실손보험 보장은 모든 보험사가 똑같습니다!

실손보험 보장 내역은 여러 실손의료비 보험 회사에 문의를 해보면 알겠지만, 거기서 거기입니다. 얼마나 보상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그리고 가장 저렴하게 해주는 곳이 어디인지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렉트 건강보험의 장점은 판매수수료가 없어서 저렴하다는 점이고, 최근 모바일 어플을 통해 실비보험 청구 또한 간편해졌으니 보험설계사를 거치지않고 보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실비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2. 갱신형과 비갱신형 선택 가능

최대 100세까지 갱신 및 비갱신형 선택이 가능한데, 최초 가입 시 갱신형이 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가능하고, 15/20년 단위 갱신형으로 15/20년 동안 보험료 변동없이 유지 가능합니다.

단, 갱신형의 경우 갱신 시 보험료가 인상 될 수 있으며, 이러한 점이 부담된다면 비갱신형을 선택하여 가입 시점의 보험료가 변동되거나 인상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입원일당, 수술비부터 암, 뇌질환, 심장질환까지 보장

상해, 질병으로 인한 수술비와 입원 첫 날부터 입원일당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수면다원검사를 받고 난 후에 실비보험을 청구했는데 질병보상 1일로 2만원을 보상받았던 경험이 있는데요~

입원 기간은 하루였지만 보상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나중에 몸이 안좋아져도 비용 부분에서 부담이 크진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특화된 항암 치료비와 뇌혈관질환 진단비,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를 보장하는데 치료비가 많이 드는 주요암과 질환에 대해서는 별도의 진단비를 추가로 지급합니다.

4. 재발 위험과 치료비가 많이 드는 질병도 OK

암, 뇌질환, 심장질환은 최초 발병보다 2차 발생에 대한 대비가 더 중요한데요! 재진단암 진단비, 두번째 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진단비로 꼼꼼한 보상이 가능하고 특히 암과 뇌/심장질환을 보장하는 3대 진단비와 표적항암약물허가 치료비 특약도 가입 가능합니다.

표적항암약물허가 치료란? 암세포만 골라서 죽이는 표적 치료 방법

표적항암 치료가 수술이 아닌 암 제거에 있어서 효율성이 높기 때문에 의사나 환자들이 선호하는 편이, 특정 물질이 있는 환자에 한해서 효과를 볼 수 있다보니 오히려 내성이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어쨌거나 암 치료에 있어서 100%란 없기 때문에 가급적 효과가 좋다고 알려진 치료방법은 적용하는 것이 좋으며, 실비 보험 특약에 포함시켜 주사와 먹는 약 비용을 보상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인터넷으로 저렴하게 가입하는 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건강보험은 손해보험 업계 최초의 인터넷 전용 건강보험으로 전화로 판매하지 않아 전화판매 상담원(텔레마케터)의 판매수수료가 제외되어 보험료가 더욱 저렴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만 35세 남자 기준, 월 17,700원 수준의 저렴한 실손의료비 보험료로 가계에 큰 부담없이 상해, 질병으로부터 보상 받을수 있으며 비급여 도수치료, 체외충격파 치료의 경우 연 350만원 한도 내에서 치료 가능하여 허리가 안 좋은 저로서는 나쁘지 않게 보험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월급의 5%를 넘지말라는 조언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저는 과거에 젊을 때부터 준비해야된다는 보험 설계사의 말만 믿고 필요도 없는 적립금까지 쌓으면서 실비보험에 가입했었는데요...

실비보험은 말그대로 저축성 보험이 아닌 보장성 보험이기 때문에 돌려 받는다는 생각보다 아플 때 돌려받는다는 생각으로 부담없는 보험료로 가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쪼록 실비보험 가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365일 건강하게 가족들과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기원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