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다운로드와 구버전 설치방법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다운로드와 구버전 설치방법

알집과 더불어 국산 압축프로그램의 양대산맥인 반디집의 가장 큰 아쉬운 점으로 광고로 많은 사용자분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다운로드와 구버전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이란?

최신 반디집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광고가 나오는데 광고없는 버전이라니 무슨 말일까요? 과거 반디집은 광고없는 무료 압축프로그램으로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광고가 없다는 것은 제작자로 하여금 수익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며, 자연스레 프로그램에 대한 동기부여를 낮추기 때문에 결국 반디집도 광고를 도입하게 되어 최신 프로그램은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광고 기능이 포함되기 전 마지막 반디집 프로그램을 광고없는 버전이라 일컫는데 설치 후에도 최신 업데이트 기능은 해제하고 사용해야 광고없이 계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없는 버전 다운로드

1) 공식홈페이지에 광고없는 버전은 미제공
2) 개인간 공유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야 함
3) (아래)구글 드라이브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개인을 통해 공유받는 방법 외에는 다른 방법은 없습니다. 공식 사이트에서도 보안을 이유로 최신 업데이트를 권장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제가 직접 설치해본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v6.26)을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 해두었으니, 저를 믿으신다면(^^)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반디집 시스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내용
운영체제 Windows 7/8/8.1/10/11 (32bit/64bit/ARM64)
지원파일 ZIP/RAR/7Z/ALZ/EGG 등 다양한 포맷의 압축 해제
특징 멀티코어를 활용한 빠른/분할 압축지원

반디집 구버전 설치방법

1) 최신 버전의 설치파일에 대한 팝업창 "아니오" 선택
2) 반디집 사용권 동의 및 설치 버튼 클릭
3) 설치 후 반디집 환경설정(파일 연결) 적용
4) 일반설정에서 "최신버전 업데이트 체크" 해제
5)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구버전) 실행

광고없는 버전인 반디집 구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은 위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반디집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합니다. 내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반디집 압축파일이 있으니 압축해제 후 실행합니다.

최신 버전의 설치 파일이 있습니다라는 메세지 = 아니오(N) 선택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설치

반디집 설치를 하려고 하면 구버전이기 때문에 "최신 버전의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지금 홈페이지를 방문하시겠습니까?"라는 메세지에 아니요를 선택하고, 반디집 사용계약서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디집 설치중

동의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되고 100%에 도달하면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설치가 완료됩니다.

반디집 압축파일 환경설정

이어서 반디집 환경설정 메뉴가 열리면서 압축파일 확장자 연결을 적용해야 합니다. zip 파일부터 alz, egg까지 알집 전용 확장자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전체 선택 후 지금적용 > 확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반디집 바탕화면 아이콘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Bandizip이라는 아이콘이 생성되고 더블클릭하여 반디집을 실행하면 광고없는 버전의 반디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광고없는 반디집 v6.26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입니다. 광고가 탑재되기 전 마지막 버전인만큼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광고가 없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최신 버전은 하단에 배너광고가 송출됩니다)

광고없는 버전을 계속 사용하고자 한다면 업데이트를 꺼야 합니다.

첫 화면에서 광고가 보이지 않는다고해서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반디집 최신 업데이트를 OFF(끔)하여 광고가 나오는 최신 버전으로 바뀌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반디집 최신 업데이트 해제

반디집 환경설정의 일반설정에서 "최신 버전 업데이트 체크"를 해제하면 반디집 실행할 때마다 최신 버전 업데이트로의 알림을 해제시킬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설정을 해제해야하는 이유는 실행할 때마다 최신 업데이트 팝업창이 뜨는 것도 있지만, 간혹 클릭을 잘못해서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면 반디집을 삭제하고 재설치해야 합니다)

최신 업데이트 버전으로 업데이트

광고가 없어서 편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신버전을 추천합니다.


반디집 광고없는 버전 = 광고 탑재전 마지막 반디집 버전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광고가 없다는 것은 사용자로 하여금 쾌적한 작업환경을 주지만, 제작자 입장에서는 동기부여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더 좋은 프로그램과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제작자의 수익창출을 위한 수단을 감수해야 합니다. 광고를 보는 조건에 무료로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결국 광고가 싫다면 나중에는 유료로 구입을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또한, 이러한 수익창출을 통해 개발자는 최신의 반디집과 보안 업데이트를 수시로 할 수 있게 됩니다. 광고가 다소 불편할수도 있지만 모두를 위한 광고이니 제작자를 응원하는 마음이 있다면 최신 반디집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 이전

bottom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