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무료설치

국내 미디어플레이어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곰플레이어입니다. 스트리밍 영상 서비스로 인해 컴퓨터에 저장해서 영상을 보는 일이 적어지고 있지만 윈도우 필수 유틸리티임은 틀림없습니다.

아래에서 곰플레이어다운로드 무료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다운로드는 무료이며, PC와 모바일 모두 지원

1) 곰플레이어 홈페이지 접속
2) 플레이어 선택
3) PC 또는 Mobile(스마트폰) 선택
4) 무료다운로드 클릭
5) 운영체제(윈도우, Mac) 선택
6)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

구분 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 Plus
가격 무료 유료(월 1,200원)
운영체제 Windows11, 10, 8, 7, XP
최소 사양 2G RAM 이상, 200MB HDD 이상
지원 포맷 avi, .ogm, .mkv, .mp4, .k3g, .ifo, .ts, .asf, .wmv, .wma, .mov, .mpg, .m1v, .m2v, .vob, .m4v, .3gp/3gp2, .rmvb, .rm, .ogg, .flv, .asx(영상), .dat


곰플레이어 무료다운받기 위해서는 먼저 곰플레이어 공식홈페이지 gomlab.com(곰랩)에 접속합니다. 익숙한 곰플레이어 로고와 함께 상단에 있는 플레이어 메뉴를 클릭합니다.


플레이어 메뉴를 누르면 곰플레이어, 곰플레이어 플러스, 곰오디오가 나오는데 여기서 곰 플레이어를 클릭합니다. 참고로 곰플레이어 플러스는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곰플레이어 pc 다운로드 또는 모바일을 선택하면 무료 다운로드 라는 글자가 눈에 들어옵니다. 무료 다운로드를 누르면 화면이 아래로 이동하면서 운영체제 선택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운영체제는 윈도우와 Mac을 지원하며, 본인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게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보통 윈도우(Windows)를 많이 사용하시므로, 윈도우 다운로드를 누르면 곰플레이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된 곰플레이어 파일은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곰플레이어 파일을 더블클릭하면 곰플레이어 무료 설치가 진행됩니다.


곰플레이어 무료설치

프로그램 설치 간 광고,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동시에 설치가 싫으시다면 집중해주세요!

미디어 시장이 스트리밍으로 바뀌면서 곰플레이어 사용자가 크게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사용자가 줄어들게 되면 광고 수익이 줄어든다는 의미이고, 이로 인해 곰플레이어에는 다양한 광고요소가 숨어있습니다.

방심하게 되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쿠팡 광고 뿐만아니라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 유튜브 다운로더 등이 함께 설치되어 컴퓨터에 과부하를 줄 수도 있습니다.


내컴퓨터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된 곰플레이어를 더블클릭하면 곰플레이어 설치에 앞서 사용권 계약에 대해 동의를 해야 합니다.

사용권 계약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곰플레이어의 사용권 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고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되는데 여기서부터 집중해서 무조건 동의함을 누르지 않도록 합니다.



체크해제(권장) : 쿠팡 즐겨찾기 추가, 바탕화면에 쿠팡 아이콘 생성

구성 요소 선택에 있어서 쿠팡 즐겨찾기 추가와 바탕화면에 쿠팡 아이콘 생성이 기본값으로 체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팡을 즐겨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상관없지만, 쇼핑몰 아이콘이 싫다면 해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vast Free Antivirus : 백신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다면 <비동의> 클릭

곰플레이어 설치 중간에 나오는 Avast로 시작하는 백신 프로그램은 완전 무료라고 하지만, 이미 백신이 컴퓨터에 설치된 상태에서 또 백신을 설치하게 되면 컴퓨터를 느리게 만드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동의를 누르는 습관이 있다면 이 화면에서 동의를 누를 경우 곰플레이어와 함께 백신 프로그램 Avast가 설치되니 이런 상황이 싫다면 비동의를 눌러줍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가 싫다면 <비동의> 클릭

쿠팡, 백신프로그램에 이어서 마지막으로 클립다운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동의를 하게 될 경우 클립다운이 곰플레이어와 함께 설치됩니다.

유튜브 영상을 PC에 저장하고 싶다면 설치해도 무방하나, 그럴 필요가 없는 분들에게는 크게 유용한 프로그램은 아니니 비동의하여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구성 요소에 대한 선택과 곰플레이어 측에서 권유하는 프로그램 2개에 대한 동의 여부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곰플레이어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곰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된 후에 바탕화면에 있는 곰플레이어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비로소 곰플레이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곰TV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곰플레이어에서도 유튜브처럼 실시간 영상과 무료 제공되는 재미있는 핫클립 등을 시청할 수 있고, dvd플레이어로써도 손색이 없습니다.

구관이 명관이라고 다시 곰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하다보니 친숙한 인터페이스와 편리함 때문에 곰플레이어만 사용하게 될것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곰 플레이어 윈도우 10뿐만아니라 11에서도 잘되네요!

국산 미디어 플레이어의 자존심! 곰플레이어 많이 사랑해주시고, 고성능 고용량 미디어 영상을 취급하신다면 월 1,200원의 곰플레이어 플러스 구독도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