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기간 자격

본인 소유(구입예정 포함)의 주거용 주택 보유자라면 누구나 주거용 주택을 담보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특히 국내 브랜드 평판 1위의 삼성화재에서 진행하기에 더욱 믿음이 가는데요!

아래에서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기간, 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화재 타이틀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자격 및 담보

  • 대출자격 : 본인 소유(구입예정 포함)의 주거용 주택 보유자
  • 대상담보 : 주거용 주택(아파트, 주택(빌라,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대출자격은 본인 소유의 주거용 주택 보유자라면 가능합니다. 공동 명의 또는 제 3자가 소유한 담보는 개별상담 후 대출가능 여부를 판단하니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상담보는 KB 아파트 시세 조회 화면에서 가격 자료가 제공되는 아파트 및 가격 확인이 가능한 주거용 주택을 대상으로 하며, 여기서 주거용 주택은 아파트,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을 의미합니다.

빌라, 연립주택, 다세대 주택의 경우 주택에 포함되니 걱정하지마시고, 일단 KB 아파트 시세 조회가 가능한지 가격 확인이 가능한지 여부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삼성화재 주택담보대출 특징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기간

  • 대출금리 : 고정, 변동(6개월), 혼합 중 선택가능
  • 대출한도 : 주택 가격의 최대 70% 한도 내
  • 대출기간 : 아파트, 주택(40년 내), 주거용 오피스텔(3년 또는 5년)
대출금리는 고정, 변동, 5년 고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고정(만기)의 경우 대출실행시부터 만기까지 금리가 고정된 상품으로 금리가 인상되어도 걱정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변동 금리의 경우 6개월 단위로 금리가 COPIX 기준으로 변동되는데 지금처럼 금리 인상기에는 힘들수 있지만, 금리 인하 기에는 변동금리만큼 좋은 상품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혼합 금리는 최초 5년은 고정금리 + 이후 6개월 단위 변동 금리를 적용합니다. 지금처럼 금리 인상기에 고정금리로 5년을 버티다가 금리 인하가 예상된다면 혼합금리도 좋은 상품이 될 것 같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담보대출 절차

삼성화재 다이렉트 담보대출 절차

삼성화재 다이렉트 담보대출은 고객정보 입력을 시작으로 계약체결까지 총 5단계로 진행됩니다.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대출한도를 확인하면 이후 전문 상담원을 통해 전화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서류 제출을 진행하는데 직접 제출하기 보다는 인터넷을 통해 대출 계약에 필요한 제반 서류를 제출하게 되고 마지막으로 대출 내용을 최종 확인한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