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및 성공 후기

월급은 제자리인데 물가는 상승하고, 더이상 버틸 힘이 없어서 햇살론15 신청을 앞두고 있었습니다. 사실상 최후의 보루였던 햇살론 카드를 꺼낼거라고 생각을 못했었는데..

다행스럽게도 조건이 맞아 햇살론15 특례보증을 통해 대출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부결 이후에 어떤 방식으로 재신청에 성공하게 되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1.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후기

코로나 상황은 끝나가지만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은 여전히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15.9%에 달하는 금리를 보고도 무덤덤하니 세상이 참 힘든 것 같습니다.

햇살론15 신청방법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은행어플(비대면)을 통한 일반보증과 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는 특례보증입니다. 보통은 은행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합니다만..

저같은 경우에는 신용점수의 문제로 인해 은행어플에서 계속해서 부결이 나는 상황이었습니다. 잦은 대출과 현금서비스로 인해 급격히 떨어져버린 신용점수가 문제였죠...

그나마 다행이었던 것은 연체가 없었고, 연소득이 3,500만원 수준으로 햇살론15 신청조건에 간당간당한 상황이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인 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거나 연소득 3,500만원이면 개인신용평점 제한이 없습니다.

2.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번) 방문예약
  •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후 신청
저는 상당히 애매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은행어플로는 도저히 해결이 안되는 상황이었고, 센터 방문을 통해 소득 증빙자료로 설명과 상담을 받아 해결해야 했습니다.

막상 센터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으려고 생각해보니 소득증빙 자료도 종류가 많을텐데 어떤 서류를 가져가야할지 몰라서 우선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번)으로 전화를 했습니다.

알고봤더니 센터방문 전에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사전예약을 해야한 것이었는데 우연히 얻어걸려 다음날 방문예약을 하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예약을 할 때 사전에 본인의 상황을 설명하면 햇살론15 특례보증 가능여부에 대해 상담직원분이 상세히 알려주십니다. 저같이 애매한 분들도 계실거고, 아예 안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서 미리 꼭 확인해야 합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준비물

필수 준비물 : 신분증, 소득 서류, 재직 서류

햇살론15 특례보증에는 필요한 서류는 본인확인서류 / 재직증빙서류 / 소득증빙서류 총 3가지가 필요합니다. 근로자, 사업자 등에 따라 증빙서류가 조금씩 다른데요!

확실한 것은 위에 나와있는 서류 중 증빙이 가능한 각 하나씩만 준비하면 됩니다.

제 경우에는 신분증, 재직 증빙서류로는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를 준비했고, 가장 중요한 소득증빙의 경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연말정산용)과 최근 3개월 급여통장 입출금내역을 준비해갔습니다.

근로소득자 준비서류사업소득자 준비소득

특례보증 접수 이후 진행과정

보증승인번호 문자 수신 후 은행에 대출신청(비대면 가능)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준비한 서류를 제출하면 서류확인 및 소득 산정에 대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사실상 제가 설명드리는 방법으로 진행했는데 크게 어렵진 않았습니다.

다행히 신용평가점수가 애매한 수준이었지 나머지 부분에 대해서는 큰 문제가 있지 않았기 때문에 햇살론15 특례보증 접수가 완료되었고, 담당자분께서 2일정도 있다가 보증문자를 받을거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생각보다 빨리 다음날 보증승인번호를 받았고, 비대면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햇살론15 특례보증을 신청하였고 5~10분쯤 대출이 실행되었습니다.

모바일 앱 가능 은행 : 신한, 전북, 우리, 광주, 부산, 카카오뱅크

보증승인번호를 얼마나 빨리 받냐에 따라 햇살론15 특례보증이 얼마나 빨리 진행되냐가 달려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주말이 껴있을 경우 1~2일 정도 더 걸릴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이렇게해서 햇살론15 특례보증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5.9%라는 금리만 본다면 고금리 대출인데 이걸 받아야하나 라는 생각도 들겠지만, 1금융권에서 가능한 대출이기에 미래를 봤을 땐 신용점수를 올릴수 있는 대출이라 생각됩니다.

1금융권에서 최대한 밀리지 않는 것이 신용사회에서 버틸수 있는 힘이 아닐까 싶은데요! 대출은 좋은 대출과 나쁜 대출이 존재하는데 햇살론15는 서민을 위한 좋은 대출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