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v9.8.6 수동 다운로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카카오톡 최신버전 v9.8.6 업데이트를 막음으로써 현재 v9.8.0 버전에서 멈춰버린 카카오톡입니다. 인앱결제에 있어서 카카오톡이 정책위반을 했다는 이유인데요!

아래에서 카카오톡 수동으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가 안되는 이유

플랫폼 운영에 대한 정당한 수수료 vs 높은 수수료 부담

많은 분들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받아왔을 것입니다. 현재 카카오와 구글 간에 인앱결제(어플 내 결제)방법으로 인해 갈등이 벌어진 상황인데요!

구글의 높은 수수료 정책으로 인해 카카오가 외부결제를 유도하면서 구글에서 카톡 업데이트에 제재를 가하게 되었습니다. 급기야 7월 7일(목) 정부와 구글, 카카오 관계자가 만나 원만한 합의를 도출하고 있는데요! 각자의 사정이 다른만큼 합의에 도달하기까지 시간이 제법 걸릴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

1) 카카오톡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2) 다음 검색엔진에서 카카오톡 검색 후 다운로드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카카오톡 공식홈페이지에서 내려받거나 다음 검색엔진에서 내려받는 방법입니다. 둘다 공식홈페이지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갈등이 생기다보니 카카오톡도 앞으로 대안을 마련할 것 같은데요! 국내 스토어 플랫폼인 '원스토어', '갤럭시스토어' 등이 그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현재 카톡 업데이트는 플레이스토어에서만 가능)

카카오톡 수동 다운로드 방법

1) 카카오톡 최신 다운로드 클릭
2) '현재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려고 합니다' (다운로드 클릭)
3)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설치
4) 앱 리스트 > 내 파일(허용/파란색)
5) 다운로드 받은 파일(.apk) 실행 
6) 이 앱을 업데이트하시겠습니까? (업데이트 클릭)
7) 앱이 설치되었습니다. (완료 또는 열기 클릭)

현재 대부분 카카오톡 버전이 v9.8.0인 상태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측에서 카카오톡 최신버전(v.9.8.6)을 막아놓았기 때문에 최신버전이 출시되었지만, 업데이트가 안되는 상황인데요!


▲︎위 링크를 누르고, 다시 '카카오톡 최신 다운로드'를 누르면 스마트폰 내에 설치파일(.APK)을 다운로드 하겠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다운로드를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이어서 출처를 알수없는 앱 설치에서 내 파일을 허용해주고, 다운로드 받은 .apk 파일을 실행하면 카카오톡의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최신버전 설치가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최신버전 확인방법

최신버전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실제로 v.9.8.6버전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치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것일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전체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상단의 버전정보(최신버전)을 클릭하면 현재 설치된 카카오톡의 최신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톡 업데이트 최신버전

이렇게해서 카카오톡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구글 수수료 정책이 상당히 앱 개발자들 입장에서는 힘들다고 들었는데 정부가 인앱결제 강제에 대해 언급하여 적당한 선에서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