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오토할부 오토론 카드할부 차이점

삼성카드 오토할부 오토론 카드할부 차이점

대부분 자동차를 구입할 때 일시불 보다는 할부를 이용하실텐데요! 생각보다 할부상품이 다양해서 어떤 상품을 선택해야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삼성카드 오토할부 오토론 카드할부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카드 오토할부 오토론 카드할부

삼성카드 다이렉트 상품 비교

삼성카드 다이렉트 자동차금융 상품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카드할부, 오토할부, 오토론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표를 통해 간략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구분 카드할부 오토할부 오토론
금리 연 1.0~2.9% 연 1.0~2.9% 연 4.5~5.5%
상환기간 3~60개월 3~60개월 12~60개월
대출금액 최대 7천만원 최대 1억원 최대 1억원
카드유무 카드 필요 카드 필요 카드 불필요
대출여부 할부 대출 대출

카드할부와 오토할부의 차이점

할부인가 대출인가의 차이, 중도상환수수료

카드할부와 오토할부의 가장 큰 차이점은 할부냐 대출이냐의 차이점입니다. 할부(카드할부)의 경우 개인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기 때문에 대출(오토할부)보다 유리합니다.

또한, 최근 DSR규제를 피한 대출이 바로 카드를 통한 자동차구입인데요! 자동차 구입으로 인해 대출을 할 경우 DSR 규제로 총 부채금액으로 산정되면서 주택대출에 영향을 받지만, 카드할부는 영향이 없습니다.

그리고 카드할부의 경우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대신 오토할부의 경우 1.0~2.0%(중도상환금액별, 잔여계약기간별 차등)의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다는 점에서 오토할부보다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카드할부의 경우 신용등급 1~3등급 이내 고객들만 신청가능하고, 공인인증서를 통해 소득정보를 확인하는 등 카드사 심사를 통과한 고객들만 이용가능한 단점이 있습니다.

공통점으로는 일시납 분에 대해 2천만원 미만 1.0%, 2천만원 이상 1.5%의 캐시백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카드할부와 오토할부가 다른 자동차대출보다 혜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토할부와 오토론의 차이점

삼성카드의 유무와 연 금리 차이

오토할부와 오토론의 차이점은 삼성카드 유무와 금리입니다. 오토할부의 경우 삼성카드가 필요하지만, 오토론 상품의 경우 삼성카드 없이도 대출이 가능하여 자동차 구입이 가능합니다.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카드를 통한 '할부(대출)'와 자금을 빌려주는 '론'으로 이해하시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오토할부의 경우 연 1.0~2.9%의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오토론의 경우 연 4.5~5.5%의 비교적 중금리 이상의 금리이기 때문에 고민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오토론의 경우 전액할부가 가능하고, 신용등급이 5등급 이내에 해당하면 무서류, 무방문으로 자동차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토할부와 오토론의 공통점은 둘 다 대출상품으로 개인신용평점에 영향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이며, 대출상품으로 DSR규제에 포함되어 대출 실행 시 총 부채에 포함되는 점입니다.

삼성카드 자동차금융 상담센터 : 1688-3001

이렇게해서 카드할부, 오토할부, 오토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금리와 수수료 등을 봤을 때 가장 좋아보이는 상품은 카드할부였는데요! 신용등급에 제한이 있다보니 조건이 부합되지 않는다면 비슷한 상품인 오토할부와 오토론도 함께 고려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다음 이전

bottom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