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 모바일 대출 비교(신청자격 대출한도 금리)

주부의 경우 직업이지만, 소득이 없기 때문에 대출을 신청할 때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 무직자도 가능한 대출 상품들이 속속 출시되면서 주부들도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대출 상품이 생겨났는데요! 

특히 주부들의 경우 갑작스러운 생활비나 의류 구매 등 비상금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도 비대면 인증만으로도 한도조회 및 대출 신청이 가능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금융권 비상금대출 비교

1금융권 특징 : 최대한도 300만원, 무서류(간단한 휴대폰 인증)

구분카카오뱅크우리은행하나은행NH농협은행
대출한도최대 300만원최대 300만원최대 300만원최대 300만원
신청자격5분 이내 입금통신 3사 이용고객만 19세 이상 가능통신 3사 이용고객

시중은행의 경우 대출, 연체가 없는 경우 어렵지않게 받을 수 있는 비상금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은행 앱(APP)을 통해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친 후 5분 이내 비상금을 입금받을 수 있는데요!

신규 대출은 개인신용평점에 영향을 주지만, 1금융권이기 때문에 연체만 없다면 일시적인 하락은 발생할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신용도가 올라갈수 있기 때문에 급할 때 유용한 상품입니다.

2금융권 비상금대출 비교

2금융권 특징 : 최대한도 500만원, 나이조건, 저신용자 신청가능

구분OK 저축은행SBI 저축은행KB 저축은행신한 저축은행
대출한도만 500만원최대 500만원최대 300만원최대 500만원
신청자격만 30세 이상 주부만 20세 이상주부, 무직자 가능신용카드 사용자

저축은행의 경우 시중은행에 비해 대출한도가 200만원 높은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2금융권이라는 인식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뜻 대출신청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요!

본의아니게 생계, 사업 등으로 인해 개인신용평점이 낮은 상태여서 1금융권에서 비상금대출이 어렵다면, 2금융권 저축은행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금리가 2~3% 차이가 난다고 하지만, 월 상환액으로 봤을 때는 엄청난 차이는 아니기때문에 고려해볼만한 대출 상품들입니다.

신청자격은 무직자, 주부 대상으로 대출신청을 받고, 나이 제한이 있는 일부 상품들은 해당 나이와 직업(주부)에 특화된 상품이기 때문에 신청자격이 한정되어 있다는 점은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대출 신청방법

1.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는 방법은 먼저 카카오뱅크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하여 하단의 네모 아이콘을 누르면 상품/서비스 메뉴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상단의 대출을 누르면 '현금이 필요할 때 유용하게' 비상금 대출이라는 상품이 나오게 됩니다. 이걸 누르면 간략하게 상품소개(최대한도, 최저금리, 평균소요시간)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2. 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은 모바일전용 상품으로 위비뱅크를 다운로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통신3사 정보를 활용한 신개념 비상금 대출 상품으로 휴대폰 인증만으로 무서류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미보유 고객에게는 우대금리 쿠폰(연 0.3%p)를 제공하며,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휴일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상환가능하며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이자만 내고 사용하면 됩니다.

3. 하나은행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상품은 90초 내 한도조회가 가능하여, 빠른 입금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신청은 365일 24시간 가능하며, 하나은행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하나은행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이자만 납부하면서 사용하다가 1년 후 만기일시상환하면 됩니다. 연장 시 최대 10년까지 사용가능한 상품으로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기 때문에 주부에게 유리한 상품입니다.

4. NH농협은행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은 대출기간 3년(거치기간 없음)이며, 고정금리로 진행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고금리 시대에 고정적으로 3년 간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점이 눈에 띄는데요!


올원 비상금대출은 직업, 소득에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 주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NH농협 모바일뱅킹 앱을 통해 대출신청 가능합니다. 통신3사 이용고객이면 간단한 휴대폰 인증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5. OK 저축은행

OK 저축은행의 주부OK론은 최대 500만원 한도까지 O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만 30세 이상 기혼 여성(저신용자 가능)이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부 모바일 대출

상환방식은 만기일시, 원리금균등, 원금균등 세가지를 제공하며, 대출기간은 12개월부터 120개월까지 넉넉히 선택하여 대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청 시 준비물로는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6. SBI 저축은행

SBI 저축은행의 비상금대출은 소득증빙 없는 간편대출로 주부들에게 특화된 상품입니다. 무서류 자동심사 방식으로 최대한도 5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신청은 사이다뱅크 앱(APP)을 통해 가능합니다.


만 20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개인신용평점 350점 이상(NICE 기준), 입출금통장 개설 고객이라면 신청가능한 비상금대출로 문턱이 낮기에 타은행에서 거절당했다면 사이다뱅크를 통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7. KB 저축은행

KB 저축은행의 키위뱅크 비상금대출은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신청가능한 간편대출 상품입니다.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신청가능합니다.


대출 신청은 KB저축은행 모바일앱 키위뱅크를 통해 신청가능하고, 앱을 실행한 후 금융상품 > kiwi비상금대출을 선택하여 통합한도조회 후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8. 신한 저축은행

참신한500 간편대출은 만 30세 이상, 개인신용평점 590점 이상(NICE 기준) 고객 중에서 연소득 1,200만원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인터넷 및 모바일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가능한 참신한500 상품은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을 적용하고 있으며, 매월 납입일에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전자방식으로 본인확인 서류를 제출하여 별도로 준비할 서류는 거의 없습니다.

이상으로 주부 모바일 대출에 대해 1금융권과 2금융권 각각 4개 은행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최대 한도도 다르고, 신청조건도 조금씩 다르지만 무엇보다 비상금대출은 입금이 빠르다는 점에서 최대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과도한 대출은 신용평점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기에 현금흐름을 정확히 파악하여 미래의 소득을 끌어다 좋은 곳에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주부 모바일 대출 비교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