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스플로러 10 무료다운받기

과거 웹브라우저 시장의 95%를 차지했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10은 2016년 1월부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추억을 회상하며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익스플로러 10 무료다운받기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설치 사양

익스플로러10은 윈도우7 출시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야심차게 출시한 웹브라우저였습니다. 당시 구글의 Chrome이 라이트한 용량과 빠른 속도를 무기로 자리잡기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Microsoft Internet Explorer 10
개발사Microsoft
운영체제Windows 7, Vista
설치 버전V 10.0.9200.16521
Last Update2016년 1월 12일(서비스 종료)

마이크로소프트도 이에 질세라 다양한 시도와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으로써 효과를 누리기 위해 노력했지만, 안타깝게도 실패하고 익스플로러11을 통해 재도전을 꿈꾸게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무료다운받기

2016년 1월 12일 자로 서비스 종료가 되었기 때문에 설치파일을 구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가 아닌 해외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10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Internet Explorer 10 For Windows 7 다운로드라는 글씨와 함께 간략하게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Softonic 서버를 통해 다운로드가 진행된다는 설명과 함께 무료 다운로드 PC 이라는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이렇게 다운로드 된 익스플로러 10 무료 파일은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되며, 저장된 파일을 더블클릭하게 되면 익스플로러 10 설치가 진행됩니다.

참고로 익스플로러 10의 경우 2016년 1월 12일 부로 서비스 지원이 종료된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등 보안상 필요한 조치를 받을 수 없기에 한번더 생각해보시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엣지(Edge) 브라우저에서 익스플로러 사용하기

가급적이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최신버전으로 제공하는 엣지(Edge) 웹브라우저 사용을 권해드립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웹브라우저 엣지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해야하는 이유는 최신 보안기술이 접목되어 있으며, 익스플로러에 비해 한단계 진화된 가볍고 빠른 웹브라우저이기 때문입니다.

뿐만아니라 엣지에서 기존 Internet Explorer 모드를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를 켜려면 아래와 같은 단계를 적용하시면 됩니다.

1. 엣지 주소창에 edge://setting/defaultbrowser 라고 입력 후 엔터(Enter)
2.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를 허용으로 설정
3.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재시작

이렇게 3단계를 통해서 최신의 보안 기술이 적용된 엣지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모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과거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하기 보다는 최신 엣지를 다운로드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무료 다운받기 정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