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가장 문제없이 동영상을 재생해주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다음팟플레이어입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버전은 2개가 있는데요! 비트 확인하는 방법과 무료 다운로드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전 확인사항

다음 팟플레이어는 32비트와 64비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운로드 하기 전에 자신의 윈도우 비트(BIT)가 무엇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굉장히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비트(BIT) 확인방법

1. 돋보기(검색) > dxdiag > DirectX 진단도구 > 운영 체제
2. 검색창 > 시스템 정보 > 시스템 요약 > 프로세서
3. 내컴퓨터 > 속성 > 시스템 > 시스템 종류

과거 윈도우XP 시절에는 비트에 대한 구분이 없었습니다. 최근들어 기술의 발달로 인해 처리할 수 있는 정보의 양이 늘어나면서 32비트와 64비트로 나뉘게 되었는데요!

64비트 컴퓨터에서 32비트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하지만, 호환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신의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64비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2014년 다음(Daum)과 카카오(Kakao)가 합병을 했고, 다음에 비해 이미지가 좋았던 카카오로 서비스 명을 변경하면서 다음 팟플레이어도 카카오 팟플레이어(카카오TV)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설치 최소사양
운영체제Windows 7이상
CPUPentium 4이상(RAM 1GB 이상)
해상도최적 1280x1024
웹브라우저Internet Explorer 9.0 이상
저장공간최소 50MB 이상

위 링크는 카카오TV의 팟플레이어 다운로드 사이트로 다음팟플레이어의 가장 최신버전입니다. 프로그램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속도도 빨라졌고, 다양한 동영상도 재생이 가능하니 최신버전을 받기 바랍니다.

다음팟플레이어 설치방법

1. 다운로드 폴더의 PotPlayerSetup.exe 클릭
2. 사용권 계약 : 카카오TV 이용약관 동의
3. 구성요소 선택 : 바탕화면 아이콘 등 선택
4. 설치 위치 선택 : 선택 후 팟플레이어 설치 진행

팟플레이어 설치가 완료되면 세가지 선택 옵션이 나타납니다. 이때 반드시 선택해야하는 옵션이 있는데요! 바로 추가 코덱과 인코더/디코더 검색입니다.

팟플레이어 설치 완료
  • 추가 코덱(OpenCodec)설치
  • H/W 인코더/디코더 검색

위 두가지를 선택하면 팟플레이어 외 추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데 이렇게 해야 AC3, DTS 등의 코덱까지 설치되어 다양한 영상을 좋은 화질과 사운드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다음팟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윈도우 사용하면서 도움되는 프로그램들도 많으니 관심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