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2010 무료설치 다운로드 방법

hwp 또는 hwpx 한글문서를 열어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글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한글 2010은 최근에 출시된 한글 프로그램에 못지않은 기능과 작동으로 아직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글 2010 무료 다운로드 방법

1. 한글과 컴퓨터 공식 사이트를 통한 다운로드
   ❖ 한컴독스를 통한 다운로드 없이 한글파일 열기
2. 개인 블로그, 해외 자료실을 통한 다운로드

 
한글 2010 무료 다운로드 방법에는 크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개인 블로그, 해외 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드 하는 방법입니다.

프로그램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미 출시된지 10년도 넘은 프로그램이라 구하기 쉽지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글 2010의 인기는 여전하다보니 개인 블로그, 해외 자료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글 2010 무료설치 방법

1. HOffice_2010_setup.exe 다운로드
2.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 내에 저장
3. 저장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설치 진행
4. 사용권 계약서 동의, 설치 종류 선택, 사용자 정의
5. Microsoft NET Framework 3.5 설치

무료설치 하기전에 생각해봐야 할것이 바로 저장공간과 최신 보안 업데이트입니다. 과거 버전의 경우 하드디스크 용량을 많이 잡아먹기도 하고, 10년도 넘은 프로그램이라 업데이트 지원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최신의 클라우드 기술을 접목하여 한컴독스(HancomDOCS)를 출시하였습니다. 한달 무료로 이용하면서 모바일 앱은 물론 Windows 한컴오피스까지 모두 누릴수 있습니다.

한컴독스 무료체험 시작하기

한글 2010

유료 결제가 부담스럽다면, 한컴오피스 Web을 통해 한글문서는 물론 한셀, 한워드, 한쇼까지도 인터넷 환경에서 편집 및 저장이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 Web은 무료설치 없이 인터넷에 접속함과 동시에 편집기를 사용할 수 있고. 한글과 컴퓨터 측에서 지속적으로 보안 업데이트를 하기 때문에 개인정보 유출의 걱정은 절대 없습니다.


개인 블로그, 해외 자료실 다운로드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그나 해외 자료실에서 한글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라이센스 키가 있는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것 자체가 불법인데다가 압축 파일안에 뭐가 있는지 알수 없기 때문입니다.

최근들어 랜섬웨어, 바이러스 등을 유틸리티 프로그램 안에 숨겨놓고 이를 공유하여 악성코드에 감염되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출처를 알 수 없는 사이트에서 한글 2010을 다운로드 할 경우 모든 파일을 사용할 수 없고, 해커는 이를 인질로 삼아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요구할 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반드시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한글 2010 다운로드 및 무료설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