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다운로드 하는 방법(Microsoft Excel Download)

간단한 현황부터 다양한 수식을 포함한 자료까지 엑셀 하나면 간단하게 정리되는데요!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이 아니기때문에 엑셀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엑셀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모바일 엑셀 다운로드 방법

(1)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이메일 입력
(2) 입력한 이메일의 [앱 다운로드하기] 터치하여 엑셀 다운로드



Microsoft Excel 사이트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제작한 엑셀 모바일 버전을 다운로드 하기위해서는 엑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메인 화면에 지금 구독하기와 무료체험이 있는데 오른쪽 아래에 보면 입력 폼(Form)이 있습니다.

전자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다운로드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여기에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지금 보내기] 초록 버튼을 클릭하면 1~2분 후 받은 메일함에 마이크로소프트 사에서 보내준 메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 : 준비됐습니다. 이제 Microsoft Excel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세요
내용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이 이메일을 열고 Excel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하세요

Microsoft 다운로드 링크 이메일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발송한 이메일이기 때문에 바이러스 등의 걱정은 안하셔도 되며,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맞는 스토어로 이동하여 엑셀 모바일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컴퓨터(PC) 엑셀 다운로드 방법

(1) 화면을 하단으로 내려서 사이트 맵으로 이동
(2) Microsoft Store 메뉴의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
(3) 인기 다운로드 카테고리에서 Office 아이콘 클릭
(4) Office 제품용 뷰어, 도구 및 업데이트 다운로드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페이지에서 화면을 하단으로 내리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의 사이트맵(Sitemap)이 나옵니다. 다양한 메뉴가 한눈에 보이는 사이트맵에서 Microsoft Store를 찾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사이트맵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센터 메뉴를 클릭하면 인기 다운로드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Windows부터 Windows 폰까지 있는데 여기서 Office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인기 다운로드 카테고리

인기있는 Office 다운로드 메뉴에서 Office 제품용 뷰어를 비롯하여 도구 및 업데이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없이 엑셀 사용하는 방법(무설치)

(1)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사이트 이동
(2) 웹에서 Excel을 사용하시려 하나요? 로그인 클릭
(3) 회원가입 및 로그인
(4)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웹버전 접속(자동)


마지막 세번째 방법은 다운로드 없이 엑셀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쉽게말해 무설치 엑셀인데요! 인터넷과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접속이 가능하지만 널리 알려지지 않아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계십니다.

⚠️ 혹시 주변에 이 방법을 모르는 분이 계시다면 공유하기를 통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접속했던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잘 보면 [지금 구입하기] 버튼 밑에 글자 형태로 [웹에서 Excel을 사용하시려 하나요? 로그인]이 보입니다.

웹에서 Excel을 사용하시려 하나요? 로그인


엑셀 웹버전 접속위치

이 글자(Text)를 눌러주면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 로그인을 요구하는데요! 회원가입을 무료이라서 가입하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웹(Web)버전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실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서 사용하는 엑셀과 거의 기능상 90% 이상 동일하게 엑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엑셀 웹버전 메인화면

엑셀 웹버전 새문서

엑셀 웹버전은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는데요! 여기서 유료라 함은 저장공간의 차이, PC설치용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월 8,900원을 결제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와 무료의 차이는 저장공간, PC 설치용 오피스 프로그램 사용여부

그러나 무료라 할지라도 웹버전은 공짜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PC에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면 웹버전을 평생 무료로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이득이라 생각됩니다.

이렇게해서 모바일부터 PC, 그리고 엑셀 웹버전 접속하는 방법까지 알아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운로드없이 무료로 사용하는 웹버전이 이용하기 참 편리했는데요!

각자 작업상황에 맞는 방법으로 엑셀 다운로드를 해서 효율적인 작업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