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스퀘어 다운로드(라운드 네오 폰트 포함)

네이버에서 개발한 나눔스퀘어는 문장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폰트로 문서 및 파워포인트 제작 간에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폰트인만큼 설치하여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나눔스퀘어 TTF, OTF 다운로드

네이버 나눔스퀘어 : 영리적, 비영리적 목적 사용가능
네이버 브랜드 폰트인 나눔스퀘어는 시리즈로 출시되어 기본 버전, 라운드, 네오로 나뉩니다.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 기본은 제목, 라운드는 젊은 감성, 네오는 문장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구분나눔스퀘어(기본)라운드네오
특징제목을 더 제목답게젊고 경쾌하게문장을 더 돋보이게


나눔스퀘어 특징

Variable(배리어블) 폰트 기술 적용 : 차세대 유형 가변폰트
나눔스퀘어는 직선적인 형태를 가지며, 친근한 미감과 안정적인 글줄이 특징인 네이버 브랜드 폰트입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문장을 주목도 있게 전달하기에 최적인 폰트인데요!

기존 나눔스퀘어가 제목 위주로 사용되었다면, 네오는 친근한 마감으로 짧은 메세지부터 긴 호흡의 본문 글까지도 아우를 수 있게 보기 편한 폰트로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Variable(배리어블) 폰트 기술이 적용되어 하나의 폰트로 굵기와 형태를 미세하게 조절할 수있게 되었는데요! 기존에는 하나의 폰트에 한가지 스타일만 담을 수 있었습니다.

나눔스퀘어 시리즈

나눔스퀘어 폰트 제작/파트너 : 네이버&산돌
네이버 브랜드 정체성이 가장 많이 담겨있는 폰트가 바로 나눔스퀘어체입니다. 2008년부터 네이버는 한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나눔고딕체, 나눔명조체 등을 출시해왔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시리즈

새롭게 공개한 나눔스퀘어 네오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서 누구나 쉽고 다양하게 한글을 활용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네이버에서 무료로 나눔스퀘어 폰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굵기는 Light, Regular, Bold, ExtraBold, Heavy 5가지를 지원하며, 한글은 11,172자와 라틴은 96자를 지원합니다. 폰트 포맷은 TTF, OTF 사용가능하고 무료로 배포되는 오픈라이센스 폰트입니다.

나눔스퀘어 나눔고딕 차이점

나눔스퀘어는 반득한 직선으로 제목에 잘 어울린다는 특징이 있으며, 가독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는데 나눔고딕의 경우 소제목으로 사용하기 적합한 글씨체 입니다.

나눔스퀘어에 비해 라운드가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특히 ㅁ(미음) 부분을 비교해보면 그 차이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나눔고딕은 나눔스퀘어(라운드)와 흡사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