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새희망홀씨 대출자격(비대면 신청가능)

농협은행의 새희망홀씨 대출 상품도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며 정부 지원 서민 대출로 신용 저소득자를 위한 상품이며 서민들이 고금리 이자상환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농협 새희망홀씨 정보 요약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은 대부분 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농협에서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평균적인 새희망 홀씨의 금리는 최저 연 8.41%로 최대 3,500만 원 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농협 홈페이지에서 새희망홀씨 대출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NH새희망홀씨ll으로 확인 및 신청해야하고, 상품소개로는 저소득 저신용 서민 고객을 위한 신용대출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및 조건

NH새희망홀씨 대출 자격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이 8등급 이내인 분들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략 신용 점수로는 NICE 또는 KCB 기준으로 최소 454점 이상입니다. 

NH새희망홀씨 대출 조건은 직장 및 사업소득 증빙 기간이 3개월 이상이면 근로자 사업자 연금 소득자의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6개월 이상 소득자료를 요구하는 은행도 많지만, 3개월이라면 농협도 좋은 조건인것 같습니다.

농협 새희망홀씨 금리 및 상환기간

대출 금리는 미국발 고금리로 인해 현재 최저 연 8.41%로 대출 가능하며, 대출 한도는 최대 3,500만 원입니다. 일부 블로그나 홈페이지에서 3,000만원 한도라고 작성되어 있는 것은 과거 자료입니다.

대출 상환 기간은 최저 1년부터 최장 5년 이내까지 가능하고 상환 방식은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직장인 A씨, 새희망홀씨 3,500만원 대출 시 월 납입금은?

만약, 직장인 A씨가 농협을 통해 새희망홀씨 3,500만원 전액을 대출받았을 경우 60개월(원리금균등분할) 간 상환해야할 금액은 얼마일까요? 계산결과 716,561원(금리 8.41%)였습니다.

금리가 생각보다 높다면 우대 금리를 고려해볼 수 있는데요!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 가정 다문화 다자녀 가구의 경우 0.2% 포인트씩 추가 감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성실상환자에 대해 3개월마다 0.1%씩 금리 우대를 적용하여 최대 2.0%까지 금리를 우대받을 수 있는데 최대 2.0% 우대를 받을 경우 월 납입금은 676,648원(금리 6.0%)로 상환금액 앞자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새희망홀씨 신청 방법(비대면) 

농협 새희망홀씨는 비대면 신청도 가능한데요! 정확한 상품명은 NH모바일새희망홀씨ll입니다. 농협은행의 모바일 전용상품이기 때문에 농협 모바일뱅킹 앱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농협 모바일뱅킹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했다면 실행하여, 로그인(회원가입)을 합니다. 그리고 대출 신청란으로 이동한 후 본인 인증을 통해 재직 및 소득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개인정보 스크래핑 작업을 통해서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 서류를 영업점에 방문하여 제출을 해야 하는데 필요한 준비서류는 재직증명서, 건강보험 납부 확인서, 급여 이체 확인서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농협은행의 NH새희망홀씨 대출 상품에 대한 자격 조건과 한도 금리 자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래에 다른 은행에 대한 새희망 홀씨 정보와 기타 경제 관련 정보를 추가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