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보급율과 인기가 높아지면서 PC로 영상을 보는 일이 줄어들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퓨터로 영상을 본다면 곰플레이어를 떠올릴수 밖에 없습니다.

인터넷 초창기부터 사람들의 머리속에 국산 동영상 플레이어라는 상징적 의미가 남아있기 때문인데요! 아래에서 곰플레이어 다운받기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방법

1. 곰랩(https://www.Gomlab.com) 접속
2.상단 메뉴에서 플레이어 선택
3.곰플레이어에서 PC/모바일 선택

곰플레이어(GomPlayer)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거나, 곰플레이어 홈페이지(https://www.Gomlab.com)에 접속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받기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PC버전 설치 사양
운영체제Windows7,8,10,11(32/64bit) 이상
Mac OS X 10.13 이상
메모리2G RAM 이상
저장공간200MB 이상
그 외DirectX, Windows Media Player

곰 플레이어 사이트의 메인화면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운영체제를 선택하게 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받기 윈도우7 이상 운영체제부터 가능하며, 맥은 X 10.13부터 가능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곰플레이어 pc버전 다운 할 경우 컴퓨터는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되며, 모바일의 경우 브라우저에 따라 조금씩 다를순 있지만 Download 폴더에 저장되니 내파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운영체제 선택


곰플레이어 설치

1. NEW_GOMPLAYERSETUP.exe 파일 실행
2.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 동의
3. 구성요소 설치 : 일부 불필요한 프로그램 확인
4. 추천 프로그램 설치(안티바이러스, 곰믹스 등) : 동의 또는 비동의
5. 설치 버튼 클릭 후 곰플레이어 설치 완료

Gom Player 다운로드 완료했다면 곰플레이어 무료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내 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하여 NEW_GOMPLAYERSETUP.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파일 크기는 약 30.9MB로 크지않으며, 총 설치시간은 약 1~2분 정도 소요됩니다.

소프트웨어 이용약관에 동의하는 것을 시작으로 곰플레이어 무료 설치가 진행되며, 이후 구성요소 설치와 추천 프로그램 설치가 이어집니다.

이때 필요하지않는 다른 프로그램도 함께 설치될 수 있기 때문에 체크박스를 주시하면서 확인버튼을 눌러주지 않으면 바탕화면에 여러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곰플레이어 설치가 최종적으로 완료됩니다.


곰플레이어와 곰플레이어 플러스 차이

1.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쾌적한 영상 재생 환경 제공
2. 고해상도, 4K UHD 영상을 끊김 없이 감상 가능
3. 제품에 대한 문의 응답과 기술 지원을 우선적 지원

곰플레이어 플러스 바로가기

곰플레이어는 AVI, MP4, MKV, FLV, WMV, MOV 등 다양한 포맷의 파일 재생을 지원하며, Windows에서는 코덱 찾기, 손상된 파일/다운로드 중인 파일 재생도 가능합니다.

뿐만아니라 고전부터 최신까지 자막 검색을 제공하며, 10여년간 축적된 자막자료실을 운영하여 해외 드라마와 영화를 한글로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최근들어 곰플레이어 기본 버전에 광고가 송출되기 시작했는데 곰플레이어 플러스를 설치할 경우 광고없이 쾌적한 영상 재생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