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코덱 무료로 다운받는 방법

스타코덱은 무료로 배포되는 통합코덱으로 동영상, 음악을 재생하기 위해 필요한 코덱을 간편하게 설치하기 위한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스타코덱을 설치하면 소리만 나오던 영상, 끊기던 영상도 원활히 작동합니다.

아래에서 스타코덱 무료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타코덱 무료다운로드

스타코덱 무료다운로드 주소

스타코덱을 무료다운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웹브라우저 주소 창에 https://StarCodec.com을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합니다.

메인 화면에서 안정적인 통합코덱 StarCodec Download라고 적혀있는 텍스트를 마우스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스타코덱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

스타코덱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최신버전의 스타코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가장 최근 날짜로 업데이트 된 스타코덱이 22년 12월 17일 자 자료입니다.

32비트 스타코덱(라이트) 다운로드

64비트 스타코덱(클래식) 다운로드

내 운영체제가 32비트? 64비트? 확인방법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점

컴퓨터의 성능이 발전하면서 최신의 컴퓨터의 경우 대부분 64비트 운영체제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처리속도가 향상되었음을 의미하는데요!

그럼에도불구하고 간혹 64비트가 아닌 32비트 운영체제로 컴퓨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자주 확인하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충분히 헷갈릴수 있는데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때는 32비트, 64비트 구분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습니다. 32비트 운영체제에서는 64비트 프로그램이 정상 작동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에서 윈도우 32비트와 64비트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확인하고 자신의 컴퓨터가 어디에 해당하는지 확인한 후 스타코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라이트와 클래식 버전의 차이점

스타코덱의 버전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됩니다. 일반/라이트/클래식으로 나뉘는데요!

라이트 버전은 PC 사양이 낮은 분이나 일반적인 동영상 재생에 필요한 최소한의 코덱만 설치

클래식 버전은 과거부터 사용해온 오래된 코덱까지 대부분의 코덱을 포함해서 설치

위와 같이 구분되는데 컴퓨터를 가볍게 쓰고 싶으신 분은 라이트 버전을, 과거 영상부터 많이 가지고 있는 분들은 일반 또는 클래식 버전 설치를 권장해드립니다.


스타코덱 시스템 요구사항

스타코덱의 최소 설치사양은 윈도우XP부터 사용가능하며, 원활한 사용은 윈도우 10, 11을 권장합니다.

구분시스템 권장 사양
운영체제Windows XP, Windows Vista,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다이렉트XDirectX 7 이상 권장
미디어 플레이어Windows Media Player 7 이상 권장
지원 플레이어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 KMP 지원

스타코덱 설치

다이렉트X 버전은 최소 7 이상이어야 하며, 미디어 플레이어 또한 7 버전 이상을 권장하고 있으니 스타코덱 설치 전에 해당 유틸리티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