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다운로드 방법(feat.64비트 32비트 확인)

팀뷰어는 무료 원격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서 IT 기기간 송/수신 연결, 실시간 원격 에센스 및 지원, 온라인 협업, 회의 참여 등과 같은 업무를 비롯하여 다른 사람의 컴퓨터를 확인해 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팀뷰어 다운로드를 포함하여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와 노트북 사용자

1. 팀뷰어 공식 사이트 접속하기
2. 현재 사용 중인 윈도우 32비트, 64비트 확인하기
3. 운영체제(OS)에 맞는 팀뷰어 다운로드 하기
4. 사용목적 선택 시 개인용(무료 사용)으로 체크

컴퓨터와 노트북 사용자의 경우 팀뷰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공식 홈페이지를 접속해야 합니다. 또는 검색포털에서 팀뷰어 또는 TeamViewer를 검색하면 사이트 접속이 가능합니다.
 
TeamViewer

위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팀뷰어 공식홈페이지로 이동하며, 윈도우 사용자의 경우 32비트와 64비트에 따라 선택하여 팀뷰어를 저장하면 됩니다.

32비트 및 64비트 확인하는 방법

  1. 시작 단추를 선택한 다음 설정> 시스템> 정보 를 선택
  2. 오른쪽의 장치 사양에서 시스템 종류를 확인
이렇게해서 자신의 윈도우 비트를 했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TeamViewer_Setup_x86.exe)을 저장할 수 있는데 업무용이 아닌 개인용으로 선택합니다.

설치파일의 저장은 기본적으로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서 가능하며, 설치 파일의 용량이 46.3MB과 동일하다면 정상적으로 저장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후에는 원격 제어 허용이라는 부분 밑에 [귀하의 ID],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다른 기기에 연결을 해야 할 때 우측[파트너 ID] 그리고 [비밀번호]를 알고 있을 경우 접속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

팀뷰어 스마트폰과 태블릿 사용자의 경우 해당 운영체제의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팀뷰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면 되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검색창을 열어 팀뷰어라고 입력하면, 최상단에 원격제어용 TeamViewer 라는 앱이 나오는데 터치하여 저장 및 설치하도록 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동의 관련 내용이 나오는데 모두 동의를 해주면 됩니다. 이 앱을 통해서 다른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파트너 ID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다른 기기 접속을 할 수 있는데 만약 컴퓨터에서 모바일로 접속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하단에 QUICKSUPPORT 설치를 눌러 접용 앱을 깔아주시면 됩니다. 

팀뷰어 사용방법

팀뷰어의 장점은 PC에서 사용하던 방식 그대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하단부 키보드 모양을 눌러 검색하거나 듀얼모니터 기능도 모니터 모양을 클릭하여 동일하게 사용가능합니다.
 
원격 관련 설정을 수동으로 선택함으로써 해상도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오작동 방지를 위해 프로그램 종료를 권장합니다.

이렇게해서 나의 다른 IT기기 또는 다른 사람의 PC에 접속하게 해주는 팀뷰어의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이디와 패스워드만으로도 이렇게 쉽게 접속이 가능한데요!

악용하게 된다면 개인정보는 물론 중요한 문서, 파일들을 지킬 수 없으니 각별히 보안에 신경쓰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