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농협의 장점은 전국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금융, 보험 등 다양한 방면으로 서비스 분야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점검시간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농협은 중앙은행과 지역농협, 농협몰, 농협금융, 농협생명 등 계열사 홈페이지로 구분됩니다.

그래서 정작 농협 인터넷뱅킹을 찾기란 쉽지 않은데요!

농협 인터넷뱅킹

농협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농협 인터넷뱅킹의 주소는 https//banking.nonghyup.com 입니다.

직접 웹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도 되고,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신청 방법

1.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영업점 방문)
2. 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접속
3. 인증센터 클릭
4.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클릭

전국 NH농협 영업점 검색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초 한번은 영업점(은행)을 방문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영업점 방문을 통하여 서류를 제출해야되기 때문인데요!

1. 처음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는 고객

농협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농협 입출금계좌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만약 과거에 만들었으나 최근까지 사용하지 않은 계좌가 있다면 영업점에서 휴면계좌 해제를 통해 사용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 신청의 경우 아이디(id)와 패스워드를 신청서에 작성하게 되는데 비밀번호를 잘 작성하여 잊어버리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보안카드가 제공되고 이를통해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뱅킹을 신청할 때 OTP도 함께 받으면 한도 증가, 은행 이용 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영업점에서 가입하신 고객

영업점에서 가입을 완료했다면 영업점 신청일 포함 3일(영업일) 이내 공인인증서 발급을 진행해야 합니다.

고객 상황에 맞는 페이지를 선택하여 접속한 후 인증센터,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클릭하여 발급을 진행합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점검시간

점검시간 : 매일 00:00~00:30

농협 인터넷뱅킹은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매일 30분 간 시스템 점검 시간으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특히 매월 셋째주 월요일 23:55~04:00까지는 정기점검으로 인터넷뱅킹 서비스 제공이 제한됩니다.

(단,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

공동인증서 로그인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인터넷뱅킹 기능으로는 계좌조회가 있습니다.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없이 계좌 잔액조회 및 거래내역 조회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영업점을 방문하여 조회하고자 하는 계좌를 사전 등록해야 됩니다.


인증서 발급/재발급 진행 과정

1.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인증서 선택
2. 농협은행 약관 동의
3. 농협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입력
4. 등록된 휴대폰으로 인증번호 전송/인증
5. OTP 생성된 비밀번호 입력
6. 고객정보 입력(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7. 인증서 저장할 위치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8.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완료

이상으로 농협은행 인터넷뱅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기존 사용자들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하시고, 신규 사용자들은 농협은행 창구를 통해 신청 후 이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