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스토리 pc버전 바로가기 | story.kakao.com

국내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의 SNS는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편리함을 앞세워 많은 사용자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바로가기, 다운로드,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바로가기

카카오스토리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접속하는 방법이 아닌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하는 직접 접속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밴드도 접속방법이 동일한데요!

따라서 별도의 프로그램 다운로드 없이 카카오스토리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램 용량이 작고 빠른 구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추천드리고 아래에 다운로드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10,11Mac OS안드로이드(갤럭시)iOS(아이폰)
다운로드다운로드다운로드다운로드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카카오스토리 계정 찾는 방법

1.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다.
2.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한다.
3. 전체 설정을 누르고 카카오 설정 메뉴로 이동한다.
4. 카카오 계정 옆에 있는 이메일(계정)주소를 메모한다.

카카오스토리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계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서 카카오스토리를 가입하기 때문에 카카오톡 계정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열어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 후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설정)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리고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한 후 카카오계정 옆에 있는 이메일 주소를 카카오스토리 로그인 창에 복붙합니다.

이렇게하면 카카오스토리 접속이 가능하고, 만약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의 아이디가 서로 다른 경우에는 아이디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찾으면 됩니다.

카카오스토리 pc버전 사용방법

카카오스토리 로그인을 했다면 다음은 모바일(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면 됩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프로필설정과 일반설정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 🈸 이런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주면 카카오스토리 메뉴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설정 탭에서 프로필과 일반 설정이 가능합니다.

카카오스토리 설정

프로필 설정에 들어가면 자신의 프로필 사진은 물론 한줄 생각을 남길 수 있고, 생일과 성별 정보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생일의 경우 친구들이 확인할 수 있으니 일반설정에서 공개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 설정은 카카오스토리 검색용 스토리아이디를 생성할 수 있고, 소식받기, 친구설정, 쪽지 설정 등에 대한 수신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내 스토리의 친구목록과 스토리, 관심글, 함께한글 등에 대해 공개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내 메뉴에서는 내 스토리, 내 채널, 내 기부쿠폰에 바로 접속이 가능하도록 링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기부쿠폰은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로 연결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