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페 바로가기(cafe.daum.net)

네이버카페가 회원이 많아졌지만, 아직도 다음카페를 통해 활동하는 분들도 주변에 많습니다.
마우스 클릭한번으로 다음카페 바로가기 이동하고, 바로가기 생성하는 방법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다음카페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음카페는 동호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익명성을 바탕으로 많은 커뮤니티들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다음카페 팬카페


다음카페 바로가기 주소는 http://cafe.daum.net으로 직접 입력하거나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여 클릭하는 방법으로 접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카페 스마트폰 홈 화면에 추가하기

1. 크롬(Chrome) 브라우저로 다음 카페에 접속
2. [내 카페 목록] 메뉴로 이동
3.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버튼 (터치)
4. 홈 화면에 추가 (터치)


스마트폰을 사용 중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다음카페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내 카페 목록에 들어간 후 오른쪽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누르면 홈 화면에 다음카페 바로가기 추가가 가능한데요!

이 방법을 통해서 홈 화면에 다음카페 아이콘을 만들고나면 일일히 검색할 필요도 없이 터치 한번으로 다음카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카페 앱에 다음카페 바로가기 추가

1. 다음카페 앱 다운로드 및 설치
2. 다음카페 앱 실행 후 추가할 카페로 이동
3. 카페 제목 오른쪽 위의 i 아이콘을 클릭
4. 집 모양(+)을 누르면 홈화면에 다음카페 바로가기 추가


다음 방법은 다음카페 앱을 통해 다음카페 바로가기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다음카페 앱을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은 후 설치합니다.

그리고 다음카페 앱을 실행하여 추가하고자 하는 카페로 이동하면 카페 제목 위에 i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걸 누르면 카페 정보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집 모양(+) 버튼을 누르면 바로가기가 추가됩니다.

다음카페 주요메뉴 소개

1. 다음카페 메인

다음카페 메인에서는 다양한 카페를 소개하고, 카페 인기글 10위까지 공개되어 있습니다. 유머부터 각종 후기까지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볼만한 게시글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별 랭킹보기를 지원하여 생활경제, 팬카페, 친목모임, 게임만화, 취미레저, 연예예술, 지역동문, 학문교육까지 다음카페만의 특성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커뮤니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 팬카페

다음 카페 서비스를 통해 특정 아이돌 공식 팬덤을 가입 후 인증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진 아이돌을 비롯해서 트롯트 가수까지 폭넓은 팬카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대, 20대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팬클럽이 트롯 열풍으로 4050을 비롯해서 그 이상의 팬층까지도 흡수하면서 다음카페에서 생성된 팬카페가 상당히 많이 늘어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 카페랭킹

회원들의 카페 방문, 게시글과 자료의 등록과 조회 등 카페 내 활동을 기준응로 활동 점수를 계산하며, 활동 점수별로 랭킹을 매겨 한눈에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카페랭킹을 통해 보다 활동성 높은 카페를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고, 카페 회원들이 잘 활동하고 있는지 한눈에 살펴볼수 있는 페이지로 랭킹이 높은 카페는 검색 페이지에서도 잘 반영되고 있습니다.

4. 온라인교실 

다음카페에서 발전된 온라인 교실은 반 아이들의 출석체크는 물론 강의, 과제, 질의 응답까지 카페에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의 다음카페입니다.

코로나19 팬더믹 속에서 줌(Zoom) 등 화상회의가 일상화되면서 다음카페 측에서도 온라인 교실을 열었는데요! 다음 카페 온라인 교실을 통해 카톡으로 수업도 가능하기에 많은 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메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