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설치방법 + 꿀팁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설치방법, 추가기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글 마지막 부분에 카카오톡 꿀팁 (차단, 프사 꾸미기 등)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PC버전

1. 카카오톡 PC 버전

카카오톡 PC 버전 나오기 전까지 최고의 PC 메신저는 네이트온이었습니다. 과거 무료문자 발송기능을 탑재하여 단숨에 메신저 1위까지 올랐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발달로 카카오가 크게 성장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은 네이트온과 달리 메신저로 시작해서 현재는 선물, 쇼핑하기, 이모티콘, 영상통화, 파일전송 등 카카오톡으로 모든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우리 삶에 많이 녹아들어와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모바일 뿐만아니라 카카오톡 PC 버전을 주 메신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한국인을 비롯한 외국인들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톡 다운로드 하기

2. 카카오톡 설치방법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 카카오톡 PC 버전을 검색하면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라 설명하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카카오톡 다운로드 주소는 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입니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면 오른쪽 위에 다운로드라는 글씨를 누르면 PC버전, 모바일버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PC 버전은 윈도우(Windows), 맥(macOS), 모바일은 안드로이드와 iOS로 나뉘어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가 윈도우 운영체제라면 PC버전 아래에 있는 Windows라는 글씨를 누르면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파일이 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저장된 설치파일의 위치는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 내 KakaoTalk_Setup.exe(87.2MB)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파일이 없다면 다시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다운로드 폴더의 KakaoTalk_Setup.exe 파일을 실행하면 카카오톡 설치를 시작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확인버튼을 계속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3. 카카오톡 본인인증 하기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하고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 로그인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에는 주위에 있는 스마트폰을 들어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친구목록에서 오른쪽 위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고 전체 설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카카오계정 글자 옆에 나오는 이메일 주소가 바로 카카오톡 PC 버전 ID입니다. 카카오계정 이메일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본인인증 하기

로그인 후에는 보안 인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가정에서 컴퓨터를 하는 경우 내 PC 인증받기를 누르고, PC방이나 공용 컴퓨터에서 로그인한 경우 일회성 인증받기를 누르면 됩니다.

주의사항은 스마트폰과 연계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해야하니 섣불리 완료버튼을 누르면 안됩니다. 카카오톡 지갑을 통해 인증메세지가 전송되고,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스마트폰에서 인증이 완료된 상태에서 카카오톡 PC 버전으로 돌아가서 완료버튼을 누르면 비로소 카카오톡 다운로드, 본인인증이 모두 완료됩니다.

4. 카카오톡 특별한 꿀팁

멀티프로필

최근 추가된 기능으로 하나의 계정으로 3개의 프로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가족, 친구, 직장동료 별로 프사(프로필 사진)를 다르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프로필 꾸미기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서 프로필 편집하기를 누르면 사진을 물론 음악, 텍스트(글자), 달력(디데이) 등 아기자기하게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 프사 보는지 확인하는 방법

좋아하는 사람이 내 프사를 보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멀티프로필을 생성한 후 그 사람만 추가합니다. 그리고 프로필 꾸미기로 이동해서 카메라 옆 하트(❤️)를 누르고 Today라고 쓰여있는 스티커를 추가합니다.

Today라는 스티커는 내 프로필에 방문한 사람이 몇명인지 확인하는 스티커인데, 멀티프로필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만 추가했을 경우 숫자가 1이 된다면 그 사람이 본걸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차단 했는지 알아내는 방법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는지 알려면 단톡방(단체카톡방)에 초대하는 것입니다. 초대를 받으면 나를 차단하지 않은 것이고, 이미 차단 당한 상태라면 아무런 표시가 안나오게 됩니다.

사다리 게임 하는 방법

음료내기 등 갑자기 게임을 해야할 상황이 생겼는데 주변에 종이도 없고, 누구나 알수 있는 공정한 시스템이 필요하다면 카카오톡을 활용해보세요!

#사다리게임, #돌림판게임, #제비뽑기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벌칙을 수행할 사람을 선정할 수 있습니다.

주의가 필요한 단톡방 잠금

스마트 워치를 사용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채팅방에 글을 남기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요~ 직장 상사들이 있는 카톡방에 반말로 등록된 말들이 올라간다면 당황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 해당 채팅방의 설정 메뉴에서 대화방 입력 잠금을 확인하면 채팅을 입력할 때 마다 잠금버튼을 한번 터치하는 방식으로 해제되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삭제된 메세지 보는 방법

메세지 몰래보기 어플 또는 삭제 메세지 보는 어플을 사용해서 메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일단 상대방이 메세지를 전송하게 되면 해당 어플이 먼저 저장해서 삭제해도 이 어플까진 지울수 없기 때문에 삭제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채팅 목록 분리

일반 1:1 채팅방과 오픈채팅 방이 같이 섞여있으면 상당히 보기 안좋아서 실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이럴 때는 설정 메뉴의 실험실에서 오픈채팅 목록 분리를 누르면 탭이 별도로 생성되어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무한ID 생성하기

카카오톡 PC 버전 초기에는 가상 전화번호 등을 통해서 가능했지만, 현재는 1계정 1스마트폰 원칙으로 무한 생성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투넘버 서비스나 알뜰폰 가입을 통해 자신 명의의 다른 번호를 만든다면 2~3개 정도는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까지 알아봤고, 꿀팁도 알려드렸습니다. 글자만 봐서는 잘 이해가 안되신다면 위의 유튜브를 통해 영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