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가구당 20만원 지급)

경기도 파주시에서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예산을 편성해서 가구당 20만원씩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지원하는 만큼 전국적인 붐으로 국민 모두가 혜택을 받을 가능성도 없진않는데요!

아래에서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과 지급 대상,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 생활안전자금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신청기간

신청기간 : '23년 2월 27일(월)~3월 31일(금)

전국 최초로 파주시에서 지급하는 일명 난방비 지원금 20만원은 23년 2월 27일부터 3월 31일까지 신청가능합니다.

3월까지는 꽃샘추위 등으로 인해 난방 수요가 있는만큼 난방취약계층들에게 희소식일수 밖에 없습니다.

저희 집의 경우에도 11월에 30만원 나왔던 관리비가 12월 들어서 40만원으로 대폭 증가하면서 난방비에 대한 걱정이 생길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 파주시민들이 부럽기만 합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신청대상, 지급금액

지급금액 : 1세대 당 20만원(파주페이)
신청대상 : 지급 기준일 24시 현재 파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내국인

에너지 생활안정자금은 파주시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파주시에서 특별히 예산을 편성한만큼 신청대상 또한 파주시민에 한정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내국인에 대해서만 지원가능하기 때문에 외국인의 신청할 수 없습니다.

지급금액은 1세대 당 20만원으로 파주페이를 통해 지급될 예정인데요!

✅ 파주페이 신청 바로가기

파주페이의 경우 지난 코로나 상생지원금, 각종 지자체 보조금과 지원금 등에서 이미 활용된 바 있기 때문에 어렵지않게 사용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긴급 에너지 생활안정지원금은 파주시청 홈페이지와 행정복지센터 방문접수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온라인(파주시청 홈페이지)오프라인(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 : 오전09:00~오후23:00
지원금 신청 팝업창 클릭 후 신청
운영시간 : 오전09:00~오후:18:00
5부제 운영(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온라인의 경우 파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고, 요일에 상관없이 신청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인터넷과 모바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하며, 5부제로 운영되는 점을 꼭 기억해야 합니다.

월요일화요일수요일목요일금요일
1, 62, 73, 84, 95, 0

코로나19 팬더믹 시절, 마스크를 구입하기 위해 요일을 기다렸던 적 있지않나요? 주민등록번호 끝자리가 아니라 생년월일 끝자리라는 점을 다시 한번 기억해보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주의사항

사용기한 : 사용승인 문자 수신일로부터 23년 6월 30일까지

마지막으로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사용 시 주의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은 3월 31일(금)까지 가능하지만 무작정 사용하지 않고 저축해 둘순 없습니다.

사용승인 문자를 수신할 날로부터 23년 6월 30일까지 무조건 사용해야하는데요! 미사용했더라도, 잔액이 남더라도 자동소멸되니 반드시 시간을 준수해서 20만원 다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승인 문자는 신청후 2~3일 이내 지급(파주페이 충전)될 예정입니다.

이상으로 경기도 최초로 지원되는 파주시 에너지 생활안정자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