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검사비용 실비 청구 후기(ft.음성 환급가능)

아이가 유치원에서 감기를 옮아와서 아내가 걸리고, 결국 저도 옮아 감기증상이 나타나서 코로나인가 독감인가 애매했는데 독감 검사비용 실비 청구하면 양성일 때만 받는다더라는 이야기를 들은적 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음성, 양성여부와 상관없이 독감의 경우에도 검사비용 실비 청구하여 보험금 환급을 받았고 지금은 상태가 호전되어 가고 있습니다.

독감 검사키트 비용

❍ 독감키트 검사 : 25,000원(비급여)
❍ 코로나 검사 : 14,740원(급여)

모든 병원이 동일한 비용을 받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5천원에서 1만원까지 차이가 난다고 들었는데요~ 제가 진료받은 비용은 단순히 참고용으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독감 검사비용 진료비 영수증

일단 지난 주말에 목감기로 인해 편도가 부어 목통증이 있는 상태였고, 가래와 코감기 증상으로 독감인지 코로나인지 구분이 가지않아 검사를 둘다 하게 되었습니다.

독감 검사와 코로나 검사 방법은 동일하게 코를 쑤셔서 확인하는 방법이라 두번의 코 쑤심 끝에 검사는 끝났습니다. (한번에 독감과 코로나 검사가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언젠가는 되겠죠?)

병원진료 최종 납부금액

❍ 진료비 총액 : 61,270원(급여+비급여)
❍ 환자부담 총액 : 30,700원

최종적으로 병원에서 나올 때 납부한 금액은 3만원 남짓 되었는데요! 독감키트 검사 비용이 비급여 항목이기 때문에 25,000원 청구되었습니다. 나머지는 급여 항목인 코로나 검사와 감기 치료(주사) 비용이었습니다.

예전에 독감 양성이 나와야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수납 기다리면서 검색해보니 음성이더라도 실비 청구가 가능하다고 어느 분이 댓글을 달아서 밑져야 본전이라고 일단 실비 청구서류를 준비했습니다.

독감 검사비용 실비 청구 결과

❍ 환급 금액 : 20,700원 = 16,560원(비급여)+4,140원(급여)
❍ 준비서류 : 진료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결과적으로 진단명은 급성 비인두염(감기)로 30,700원 중 20,700원 환급 받았습니다. 대략 67%정도 환급 받았는데요~ 독감키트 비용만 보면 약 66%정도 환급받았네요!

독감 검사비용 실비 청구 결과

어찌되었거나 독감도 아니었고, 코로나도 아니어서 다행이었는데 실비보험으로 검사비용도 돌려받아서 기분도 한결 좋았습니다(차라리 독감이었으면 타미플루 먹고 바로 낫는건데...감기라 아직까지)

이상으로 독감 검사비용 실비 청구 후기를 작성해봤는데요~ 일단 아프면 돈이고 뭐고 일단 낫는게 우선이다보니 병원에서 하자는대로 검사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다가 상태가 좀 좋아지다보면 아차 싶기도 하구요..

그래도 일부러 폭리를 취하려고 의사선생님께서 그러는것도 아니고, 실비보험은 누구나 가입해있으니 이럴때 혜택볼려고 매월 꼬박꼬박 보험금 내고 있는거 아니겠어요? ㅎㅎ

실비보험 보장혜택은 아프기전에 미리 확인해서 꼼꼼히 조정해둬야 나중에 진짜 아파서 정신없을 때 빛을 발휘하니 지금 이 글을 읽으셨다면 한번 확인해보는 기회로 삼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