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2020 무료 설치 다운로드 방법

관공서, 회사, 직장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한글 2020입니다. hwp와 hwpx 한글 문서를 열기 위해서는 한글 프로그램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한글2020 다운로드와 무료 설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한글2020 설치가능한 컴퓨터 사양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2020 시스템환경(사양)

한글 프로그램은 포토샵, 프리미어와 같이 고도의 그래픽 작업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2015년 이후 구매한 컴퓨터라면 대부분 정상 작동합니다.

프로세서 2.4GHz 이상, 2코어(32비트, 64비트)
메모리 2GB RAM
하드디스크 최소 2GB 이상
디스플레이 화면해상도 1366X768 이상
그래픽 DirectX 9 이상의 그래픽카드
운영체제 Windows7 SP1 이상
네트워크 온라인기능 사용시 인터넷연결 필요
기타 NET Framework 4.8 설치 필요

다만, 쾌적한 작업환경을 필요로 한다면 메모리와 하드디스크 용량을 기본 시스템환경보다 더 높게 세팅하시면 버벅거림 없이 한글 프로그램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글2020 다운로드

  • 다운로드 센터 > 인기 다운로드 > 한컴오피스 2020
  • 설치 파일 : Hoffice_2022_Trial.exe / 1.2GB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글2020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하단의 다운로드 센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데요!


한글 다운로드 센터

인기 다운로드 3종 중에 중간에 있는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Windows 용) <다운로드>를 누르면 내컴퓨터의 다운로드 폴더에 파일이 저장되며, 한글2020 설치프로그램 용량은 약 1.2GB(다운로드 시간 평균 3분~5분)정도되니 미리 공간 확보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왜 한글이 아닌 한컴오피스를 다운로드 받냐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과거에는 한글 프로그램만 개별 구입 및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최근에는 오피스 프로그램(한글, 한셀, 한쇼 등)를 묶어 판매하는 패키지 형태로 바뀌면서 한컴오피스를 다운받아야 한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글2020 설치 방법

  • 내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 > Hoffice_2022_Trial.exe 실행
한컴오피스2022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바탕화면 내컴퓨터를 눌러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Hoffice_2022_Trial.exe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한컴오피스 설치순서

설치순서는 Visual C++을 설치한 후 한컴오피스2022 설치가 진행됩니다. 한컴오피스를 설치하기 위해 클릭했는데 갑자기 다른 프로그램 설치를 하라고 해서 당황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요!

visual c++ 설치

Visual C++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프로그램 환경으로 Visual C++ 설치가 정상 진행되지 않으면 한컴오피스2022의 원활한 작동을 보장할 수 없으니 순서대로 컴퓨터에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컴오피스를 비롯해 한글 프로그램의 경우 매년(또는 격년) 단위로 리뉴얼 되면서 버전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는 2022년도로 한글2022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설치 및 사용 시 주의사항

앞서 말씀드린대로 한글과 컴퓨터에서는 최신 버전의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의 다운로드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이유는 보안과 연관되어 있는데요!

과거 버전의 경우 더이상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지않기 때문에 출처를 알 수 없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한글 과거버전의 경우 프로그램 내에 개인 정보를 탈취할 수 있는 바이러스 또는 랜섬웨어, 비트코인 채굴기 같은 프로그램들을 몰래 집어넣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컴오피스 체험판 연장 방법

다운로드 받은 체험판의 경우 약 30일 동안 기능 제한 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데 기간을 초과할 경우 유료 결제를 통해 계속 사용 가능합니다. 


가정 및 학생용 다운로드 정품 전환용 프로그램은 68,310원으로 한 번 구입하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버전입니다. 추렃를 알 수 없는 사이트에서 다운 받자니 불안하고, 결제를 하자니 부담스럽다면 그 대안으로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내에 있는 무료 Web 버전을 사용을 추천합니다.

한글 무료 웹버전(한컴스페이스)

  • 무료 사용가능한 프로그램 : 한글, 한셀, 한쇼, 한워드(4종)
한글과 컴퓨터에서 출시한 말랑말랑 플랫폼을 이용하면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식 명칭은 한컴스페이스인데요!


한글2020한컴오피스 바탕화면 아이콘

스페이스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클라우드(인터넷 저장공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무료회원의 경우 2GB 무료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분 무료 Web버전 월 구독 서비스
가격 무료 월 4,950원
(1년 결제시 49,500원)
용량 2GB 10GB
설치
장비
해당사항 없음 PC 5대
모바일 10대 가능
컴퓨터
설치사용
사용불가 가능
모바일 뷰어만 가능 뷰어, 편집가능

만약 더 많은 용량과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면 월 구독서비스를 이용하여 한컴스페이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메인화면에서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컴오피스 Web이 무료로 실행되면서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프로그램이 구현됩니다.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이라면 어디에서나 한글 문서를 편집할 수 있으며, 한글 외에도 한쇼, 한셀, 한워드까지 총 4종의 프로그램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