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상반기 앱 사용자 4566만명을 기록하며 최고의 모바일 앱으로 선정된 카카오톡은 PC버전까지 필수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으면서 다운로드 하려는 컴퓨터 사용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PC버전 최소사양

카카오톡 pc버전은 Windows, Mac OS가 설치될 정도의 성능이라면 카카오톡 PC버전이 실행되는데 큰 문제가 없을 정도의 성능을 요구합니다.

카카오톡(KakaoTalk) PC버전 사양
카테고리 Social Networking Service
운영체제
(OS)
Windows XP SP2 이상
Mac OS X 10.11 이상
메모리 256MB 이상
설치공간 500MB 이상
설치파일 KakaoTalk_Setup.exe / 77.5MB



2.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자신의 운영체제(OS)가 무엇인지 먼저 확인합니다. PC버전은 Windows와 Mac OS로 나뉘기 때문에 컴퓨터의 운영체제에 따라 달리 다운로드 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링크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실행파일이 컴퓨터에 다운로드 되는데 다운로드 된 파일의 위치는 윈도우와 Mac OS가 다르니 정확한 위치를 확인하여 시간을 단축하기 바랍니다.
  • Windows : 내 컴퓨터 > 다운로드 폴더
  • Mac OS : Mac App Store > 다운로드 > Launch Pad
Mac OS의 경우 AppStore(앱스토어) 로그인이 필요하나, Windows의 경우 로그인 없이 카카오톡 pc버전 설치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가 가능합니다.

3.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방법

Mac OS는 다운로드와 동시에 설치가 되는 반면, Windows 버전의 경우 다운로드 폴더에서 카카오톡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설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을 더블클릭한 후 다운로드 폴더로 이동합니다. 다운로드 폴더는 윈도우 탐색기 왼쪽(즐겨찾기) 란에 있으니 클릭하여 이동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폴더에서 KakaoTalk_Setup.exe 파일을 찾아 더블클릭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카카오톡 Windows pc버전은 총 3단계의 설치 과정을 통해 진행됩니다.
  1. 설치 언어 선택 : 한국어
  2. 설치 폴더 선택 : 기본값 권장
  3. 설치하려는 구성요소 선택
처음 설치 언어(한국어)를 설정하고, 설치 폴더를 선택합니다. 설치 폴더는 Program Files 폴더에 설치되므로 가급적 기본값 설정대로 설치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설치하려는 구성요소 선택은 총 4개의 선택지가 나오는데 설치를 희망하는 바로가기 3종, 다음 검색엔진 시작페이지로 설정 중 설치하고자 하는 구성요소를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빠른 실행 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 시작메뉴에 바로가기 만들기
  •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4. 카카오톡 PC버전 PC인증 방법

카카오톡을 처음 실행하면 PC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반드시 모바일 카카오톡을 통해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니 주변에 스마트폰을 두고 인증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인 카카오톡 PC버전 보안인증

카카오톡 실행창에 자신의 아이디(이메일)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보안용 인증을 진행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자신의 컴퓨터 또는 공공장소인지 선택해야 합니다.

인증하고자 하는 기기의 인증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으로 인증 로그인 요청이 옵니다. 카카오 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지문, 패턴)하게 되면 해당 컴퓨터에서 카카오톡 pc버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이어서 톡서랍에 있는 대화내용을 복원하여 모바일과 동일하게 사용하겠냐는 질문이 나오며, my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하면 백업된 대화내용이 복원되고 카카오톡 pc버전이 실행됩니다.

톡서랍플러스는 월 990원으로 100GB의 카카오톡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하루 커피값도 안되는 가격으로 대용량의 카카오톡 저장공간을 누리시고,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파일을 오랜기간 저장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