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가입 및 해지 방법

카카오톡으로 전송되는 멀티미디어 파일은 서버에 일시적으로 저장된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삭제 되는데요! 월 900원에 100GB 저장이 가능한 톡서랍 플러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카카오톡 고객센터에서는 채팅방에서 주고 받은 파일의 경우 시스템의 부하와 성능을 고려하여 임시 저장 기간이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저장해서 보관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임시라는 말에서 알 수 있듯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채팅방 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없게 됩니다. 카카오 입장에서도 시스템 유지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난처한 상황이었는데요!

월 900원의 요금으로 카카오톡 사용자는 100GB 저장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카카오 측에서도 일정 서버유지 비용을 받으면서 서로 Win-Win하는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요금제

데이터 클라우드 서비스인 톡서랍 플러스는 총 4가지 요금제로 가입 가능합니다. 월 900원부터 최대 8,900원까지 다양한 용량과 가입비로 선택의 폭이 넓어졌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요금제 월 요금
톡서랍 플러스 100GB 900원
톡서랍 플러스 250GB 3,900원
톡서랍 플러스 500GB 6,900원
톡서랍 플러스 1TB 8,900원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특징

월 900원의 저렴한 비용이지만, 실제 카카오톡에서 제공하는 톡서랍 플러스의 기능은 무궁무진합니다. 정말 900원으로 이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건가 라는 생각이 들어 특징을 정리해봤습니다.
  • 데이터(대화, 사진, 파일 등) 자동 보관 기능
  • 카카오톡 데이터 자동분류(태그) 기능
  • 데이터 검색(친구 이름, 날짜, 키워드) 기능
  • 컴퓨터, 스마트폰 파일을 톡서랍 보관 가능
  • 중요파일 표시 및 폴더 기능으로 효율적 관리
  • 채팅방 중간 참여 시 이전 대화 확인 가능
  •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비밀번호 저장 기능
대략적으로 정리한 기능만 해도 총 7가지입니다. 간략히 정리하자면 데이터를 자동으로 보관하고, 편리하게 검색하고 폴더화 시킬수 있는 점과 저장공간을 활용해서 이전 대화 및 캘린더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주요 특징인 것 같습니다.

톡서랍 플러스 가입 시 주의사항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은 분명 훌륭하지만, 주의해야할 점도 있습니다. 결제만 했다고 해서 자동 백업이 되지않기 때문에 서비스 시작하기를 반드시 눌러줘야 합니다.

톡서랍 플러스 사양 : 안드로이드 6.0 이상, iOS 12버전 이상

그리고 오픈채팅과 비밀채팅에서 주고 받은 데이터는 보관되지 않고, 채널 채팅은 대화 내용만 보관되니 미리 보관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톡서랍 플러스 가입 이전 데이터는 자동 보관 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카카오톡 복구를 위해 가입한다면 아래 카카오톡 복구 프로그램에 대한 블로그 글을 참고해주세요!


톡서랍 플러스 가입하기

  • 오른쪽 하단 점 3개 아이콘 > 서랍 > 가입하기
카톡 톡서랍 플러스의 최초 가입 시 무료로 한달 이용 가능합니다. 단, 무료 트라이얼 기간은 최초 1회에 한해 제공되며 무료 기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후 해지한 경우에도 다시 제공되진 않습니다.

톡서랍 용량 변경 시 현재 용량보다 큰 용량이 상품만 가능하며, 적은 용량 상품 구입 시 저장된 데이터를 삭제해야 합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으로는 톡서랍 플러스는 데이터가 계속 쌓이는 형태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 시 더 큰 용량의 상품만 구독가능하고, 저장공간을 일부 삭제해야 적은 용량으로 구독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처음부터 너무 큰 용량으로 가입하게 되어 월 요금이 부담스러워질 경우 저장된 데이터를 일부 삭제해야 되는 경우도 발생하니 저장공간이 작은 요금제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금제 변경 시에는 기존 구독 중인 상품은 해지 및 환불처리되고, 신규 상품의 구독과 결제가 진행됩니다.

톡서랍 플러스 해지하기

  • 카카오톡 실행 > MY 구독 > 구독 정보 > 해지
유료 결제 후 7일 이내 무료 해지가 가능합니다. 다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청약철회가 제한 될 수 있기 때문에 잘못 결제한 경우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해지하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해지 후에도 30일의 유예기간이 주어지고, 유예기간 동안 보관된 데이터를 조회 및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예기간은 선택이 가능한데요!

만약 유예기간 없이 '바로 해지'할 경우 데이터를 전부 삭제하기 때문에 보관된 대화 내용은 모두 삭제됩니다. 

구독중인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는 언제든지 해지 할 수 있으며, 해지 시에는 월 요금이 아닌 일별로 계산되어 이용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됩니다.
다음 이전

bottom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