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Roblox) PC버전 다운로드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양대산맥 중 하나인 로블록스(Roblox)는 2006년 출시되어 변함없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가상세계 메타버스 게임인 로블록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로블록스 로고

로블록스 공식 웹사이트

Roblox.com에 접속하면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생년월일, 이름, 비밀번호, 성별만 입력하면 로블록스 세계에 접속할 입장권을 얻게 됩니다.

이름 입력 시 <실명> 입력하지 마세요!!


로블록스 게임

로블록스가 가상세계인만큼 스마트폰 본인인증을 한다거나 이메일, 전화번호 등을 요구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가입 시 주의사항은 이름 입력 시 자신의 실제 본명을 입력하는 일이 없도록 닉네임 또는 아이디를 입력하세요!

로블록스 사양

2006년 출시된 플랫폼 답게 엄청난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하진 않습니다. 그래서 왠만한 컴퓨터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설치 전에 하드디스크 공간 확보 정도만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구성요소 설치 사양
운영체제 Windows7,8,10,11
Mac OS X10.7
프로세서 1.6Ghz 이상 최신 프로세서
그래픽 카드 DirectX9 및 Shader Model 2.0 지원
설치공간 20MB 이상
메모리 1GB

로블록스 다운로드

회원가입 후 접속하고자 하는 게임을 선택하면 초록색 플레이(재생) 버튼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곧 체험이 시작됩니다!"라는 메세지와 함께 <Roblox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로블록스 플레이 버튼

프로그램을 선택하라는 팝업 창이 나타나면, Roblox를 선택하면 됩니다.


로블록스 다운로드 및 설치

로블록스 다운로드 및 설치 버튼을 누르면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되며 자동으로 로블록스 게임에 접속하게 되는데요! 썸네일에 한국어 지원이 표시된 게임의 경우 한글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참고로 로블록스 스튜디오는 게임 제작 툴(Tool)이므로 참여만 할 경우에는 필요없는 프로그램이니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로블록스 문제 해결

로블록스 게임을 설치했지만, 또 설치하라는 팝업창이 뜨는 경우 재부팅을 먼저 합니다. 그리고 인터넷 임시파일을 삭제하면 되는데요!

재부팅 🔜 웹 브라우저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쿠키 삭제

인터넷 브라우저 상에서 설치 여부를 확인하기 때문에 브라우저(크롬, 엣지, 사파리 등)에서 설치 기록이 저장되어 있지않다면 계속해서 설치를 요구하게 됩니다.

매번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서 임시파일 및 쿠키 삭제하는 것이 번거롭다면 고클린 프로그램 사용을 권장합니다. 고클린은 무료 PC 최적화 및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입니다.


재부팅 및 임시파일을 삭제했지만, 계속해서 설치 팝업창이 뜨는 경우에는 로블록스를 재설치하는 것이 해결방법입니다. 로블록스를 새롭게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