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A4 꽉차게 인쇄 하는 세상편한 가장 쉬운방법

엑셀 파일을 출력하기 위해 인쇄 버튼을 누르는 순간 확대되고 일부분만 나오는 프린트를 보게 됩니다. 이런 경우 아주 간단한 설정만으로 A4 용지 꽉차게 인쇄가 가능합니다.

아래에서 엑셀 A4 꽉차게 인쇄하는 세상편한 가장 쉬운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A4 꽉차게 인쇄하는 방법

배율 및 여백보기 조절을 통한 A4 용지 꽉차게 인쇄 가능

1) 엑셀 프로그램 및 파일을 실행
2) 파일 > 미리보기 메뉴 클릭
3) 상단에 배율 100%를 80%로 수정
4) 여백보기 클릭 후 A4 여백(공간) 수정
5) A4 꽉차게 자료를 수정한 후 인쇄

엑셀 왼쪽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메뉴 바(Bar)에서 밑에 위치하고 있는 미리보기 메뉴를 누릅니다. 그러면 프린트를 했을 때 화면이 미리 보여지는데요!

엑셀 A4 꽉차게 인쇄

미리보기 메뉴의 상단을 보면 배율이라는 부분에 100%라고 표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문서 크기에 따라 60~80%로 적절히 수정해줍니다(무조건 80%가 아닙니다)

그리고 여백보기를 누른 후 여백을 조절하는데, 과도하고 넓다면 마우스를 이용해서 용지 밖으로 밀어내면서 여백을 설정하고 인쇄를 시작하면 A4 꽉차게 인쇄가 가능해집니다.


엑셀 미리보기 단축키

Alt+P(인쇄) →︎ Alt+V(미리보기)

엑셀에서 단축키를 통해 미리보기 메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엑셀을 작성하다보면 기존에 생각했던 인쇄영영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그때마다 마우스를 움직이면서 상단의 파일 메뉴를 누르고, 미리보기 메뉴를 다시한번 클릭하는 것은 손목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에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재빨리 진입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먼저 Alt+P 버튼을 눌러 인쇄 메뉴에 진입한 후 다시 Alt+V를 누르면 곧장 미리보기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핵심은 미리보기의 배율 조절을 통해 A4 용지 꽉차게 인쇄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