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대상 조건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대상 조건

과거에는 2금융권 대출은 비싸고 신용점수에 안좋다는 인식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높은 한도와 간편한 서류 제출로 쉽고 빠른 대출이 가능하여 주택 매매를 앞둔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대상 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 로고

1.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특징

  • 대출기간 최장 40년 : 장기 대출기간 선택 가능
  • 일시 상환금액 부담 감소 : 장기 분할상환 가능
  • 다양한 금리방식과 옵션 선택 가능 : 시장상황 고려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자금의 목적은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부족한 생활(가계)자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징은 모바일(가계자금 한정)로도 신청가능하여 편리한 점입니다.


또한, 대출기간이 최장 40년까지 가능하면서 장기 대출로 인해 분할상환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파트 매입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부담을 경감시켜줄 수 있어서 메리트 있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고정형과 변동형, 혼합형까지 다양한 금리방식을 선택할 수 있어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금리방식을 적용할수 있다는 점은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만의 장점인것 같습니다.

2.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 대출금리 : 연 3.80%~7.32%
  • 대출기간 : 15년, 20년, 30년, 35년, 40년
  • 상환방식 : 원리금, 원금균등 상환방식
  • 금리변동 주기 : 고정형, 변동형, 혼합형
  • 한도 : 아파트 담보력 범위 내
삼성생명 주담대 금리는 최소 연 3.80%부터 최대 연 7.32%까지 개인의 신용등급과 자산을 고려하여 대출금리가 결정되게 됩니다.

금리변동 주기는 총 3가지로 나뉘는데 고정형의 경우 전기간 고정형으로 가장 높은 금리를 보이지만, 지금처럼 금리인상 시기에는 고정형만큼 안전한 장치도 없는것 같습니다.

변동형의 경우 5년 주기로 금리가 변동되며, 혼합형의 경우 3년은 고정하고 이후 1년 간 변동금리를 적용하는 것인데 3년 후 금리가 내려간다고 가정한다면 혼합형도 좋은 선택이 될것 같습니다.

가장 중요한 삼성생명 주담대 한도는 아파트 담보력 범위 내에서 진행가능한데, 예를들어 KB시세 10억이고 기존 전세가 5억인 상황이라면 남은 5억 내에서 주택담보대출이 진행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혹 KB시세가 10억이니 10억 한도 내에서 대출이 진행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만약 그렇게 진행된다면 기존 전세 5억을 대환하는 조건에서 대출이 진행될 것입니다.

높은 한도를 희망한다면 아파트 시세의 최대 95%까지 가능한 SBI 저축은행처럼 저축은행이나 캐피털사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3.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조건 및 구비서류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모바일)의 경우 근로자 및 사업소득자를 대상으로 대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무직과 프리랜서 분들의 경우에는 모바일을 통한 신청이 제한되는데요!


직업이 일정치 않은 분들의 경우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실행 절차는 직접 삼성생명 창구를 방문하여 신청해야하며, 소득관련 서류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방문대출 시 구비서류 안내

신분증, 주민등록등(초)본, 재직/소득관련 서류, 등기권리증,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통장, 전입세대열람내역

신분증의 경우 주민등록증을 비롯한 운전면허증, 여권 중 1개를 준비하시면 되고, 재직확인 서류는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소득확인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준비하시고, 필요시 금융거래확인서과 함께 1년 이상 거래한 통장을 지참하여 가까운 삼성생명 창구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삼성생명 주택담보대출 금리 한도 대상 조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대출에는 좋은 대출과 나쁜 대출이 있는데요! 주택담보대출은 좋은 대출에 속하는 만큼 좋은 조건에 주담대 받으셔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뤄보시길 응원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이전

bottom 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