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요금조회 | 고객센터 전화번호 안내

도시가스 요금조회 걱정되어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단계적으로 인상된 도시가스 요금 때문에 더욱 추운 겨울이 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도시가스 요금조회 및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인상 이유

23년 1월에 전년도 12월 난방비 고지서를 들고 아마 많은 분들이 충격에 빠지셨을 겁니다. 개인 뿐만아니라 음식 장사하시는 분들도 2배 가까이 오른 가스비에 놀랐다는데요!

사실 도시가스 요금은 22년 4월,5월,7월,10월에 걸쳐 총 4회 인상되었습니다. 하지만, 홍보가 부족했고 결정적으로 도시가스를 사용하지않는 달이었기때문에 체감되지 않았던 것이었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이 오른 주된 이유는 가스의 주 원료인 LNG 수입가격이 전년대비 128% 인상되었기 때문인데요~ 코로나 상황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속에서 수요와 공급, 그리고 물가 상승이 겹치면서 생긴 문제였습니다.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

1. 한국도시가스협회에서 거주 지역의 도시가스사 확인
2. 해당 도시가스사 고객센터에 요금 조회 및 문의

도시가스 요금조회는 모바일 가스앱과 지역 도시가스 공급업체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스 앱은 서울, 인천, 제주 도시가스와 JB(주), 대륜 E&S, 예스코인 경우 이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가스앱 다운로드

계약자가 본인인 경우 등록 후 조회가 가능하며, 가족인 경우에는 본인인증 및 계약정보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간편요금 조회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라면 로그인 없이 최근 3개월 요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 주요 도시가스 회사 현황

도시가스사명전화번호홈페이지
서울 도시가스1588-5788서울도시가스
귀뚜라미 에너지1670-4700귀뚜라미energy
코원에너지1599-3366코원에너지서비스 - SK E&S
삼천리 도시가스1544-3002삼천리
대륜 E&S1566-6116대륜이엔에스 | 메인
인천 도시가스1600-0002인천도시가스

만약 위 리스트에 없는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도시가스 회사를 조회하는 방법은 한국도시가스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합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찾기

먼저 도시가스협회에 접속합니다. 상단의 도시가스회사를 클릭하고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를 누릅니다.

도시가스 고객센터 찾기 바로가기

전국 지도와 함께 지명이 나오는데 예를들어 경기도를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를 누르게 되면 가평군부터 화성시까지 고객센터 수가 나오게 됩니다. 고양시의 고객센터 숫자(4)를 누르게 되면 도시가스 고객센터가 조회됩니다.

도시가스사명, 지역관리소명, 전화번호, 관할구역까지 상세히 조회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도시가스 요금조회 방법부터 고객센터 전화번호까지 함께 알아봤습니다. 적절한 실내온도와 온수 사용으로 최대한 이번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야 할듯 합니다.

일부 지자체의 경우 난방비 생활안정자금 지원도 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시면 함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에너지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가구당 20만원 지원)